KDB생명 인수, DGB금융 단독 입찰

DGB금융지주가 KDB생명 인수 본입찰에 단독으로 참여했습니다.

DGB금융은 오늘(10일) 오후 5시에 마감된 KDB생명 본입찰에 최종입찰제안서를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당초 예비입찰에는 DGB금융과 중국의 푸싱그룹 등 3~4곳이 참여했지만, 푸싱그룹을 비롯한 나머지 회사들은 본입찰을 포기했습니다.

이번에 매각하는 지분은 KDB칸서스밸류유한회사(60.35%)와, KDB칸서스밸류사모투자전문회사(24.70%)가 보유한 KDB생명 지분 전량으로 매각주간사인 씨티글로벌마켓증권은 다음 주 중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KDB생명은 지난 2010년 금호아시아나그룹이 해체시, KDB칸서스밸류유한회사가 금호생명을 인수했으며 인수 당시 펀드에는 산업은행과 국민연금이 각각 2천650억원, 2천150억원을 투자했으며, 투자한 총원금은 8천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한편, 지난 3월말 기준 KDB생명의 지급여력(RBC)비율은 167.68%에 불과해 DGB금융이 인수하더라도 대규모 증자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금융업계 관계자는 "DGB금융지주의 인수가 유력한 상태이지만, 기준가에 얼마나 부합할지는 의문"이라며, "가격차이가 많이 나면 유찰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홍헌표기자 hph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조혜련 결혼 이어 남동생 조지환까지 오는 9월 결혼 `집안 겹경사`
ㆍ`홍명보 감독 사퇴` 대표팀 회식 논란에 "어린 선수들 위로한 것" 여성과 음주가무 영상 `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커피믹스 절반 설탕, 2잔만 마셔도 하루 섭취량의 30% 훌쩍
ㆍ이주열 "올해 성장률 3.8%·내년 4.0%"‥하향조정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