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동정] 23일 의료, 뷰티 산업 중국진출 전략 앙코르 설명회 개최

한중뷰티산업마케팅협회(KCBMA 회장 신운철)에서 국내 대표 의료기업과 화장품 등 뷰티업체를 대상으로 중국 진출 전략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협회는 지난 11일 국내 의료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와, 15일 화장품 등 뷰티 업체를 대상으로 중국 진출 비즈니스 전략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협회 관계자는 “행사 종료 후 참석하지 못한 의료 및 뷰티 업체 등의 뜨거운 요청으로 앙코르 설명회를 다시 한번 진행하기로 전격 결정하였다”고 전했다.

설명회는 2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중국에 이미 진출했거나 진출하고자 하는 화장품 및 뷰티 관련기업 관계자와 국내 성형, 의료기업 등 의료관광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대중국 비즈니스를 위한 중국 국가 직영 온라인 플랫폼 입점 및 마케팅 전략 설명회 및 상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중국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산업인 의료산업과 뷰티산업 관계자들이 한 곳에 모이는 자리인 만큼,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설명회에서는 중국 최대 한국관광포털사이트인 신한유(信韓遊) 플랫폼 활용 방안과 중국 국영기관인 은행연합(은련)이 오픈한 중국 내 첫 글로벌 마켓인 은련몰에 대한 정보와 대중국 진출 홍보, 마케팅, 법률 인허가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중국 식약청 인증을 미처 받지 못한 제품도 B2C/C2B 형태로 판매가 가능해 한국 뷰티 제품이 중국시장에 합법적인 채널을 통해 단시간에 사전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한편 8월 21~23일에는 부산국제광고제와 한중뷰티산업마케팅 주최로 부산 BEXCO에서 ‘2014 한중뷰티엑스포’가 개최된다. 올해 첫 회를 맞는 ‘한중뷰티엑스포’은 한국의 선진 의료, 뷰티, 건강 산업을 중국의 유통 및 기업 채널에 소개하는 B2B 박람회로, 중국에 진출하거나 중국 관광객 유치를 목적으로 비즈니스를 준비하고 있는 의료 관광 업체 및 뷰티 업체에 공신력이 확보된 효율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미스코리아 진 김서연 가족사진 화제··"역시 우월한 유전자였군"
ㆍ`너희들은포위됐다` 차승원, 기자회견 소집 "옷 벗을 각오로 말한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단원고 생존학생 도보행진,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이것뿐"
ㆍ경기부양 방향에 동의...세밀한 대책 주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