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신서혁신도시 '공공기관임대용 오피스텔' 최고의 수익상품으로 떠오르다.

▶ 공공기관 및 첨단의료복합단지에 둘러싸인 핵심 입지에 자리
▶ 11개 정부기관 및 25개 첨단의료연구기관 수도권이전
▶ 지하 3층~지상 15층, 계약면적 54~153㎡ 260실로 구성
대구 동구 신서동 일원 혁신도시의 공공기관임직원용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대구 동구 신서동 일대 약 4,216,496㎡ 부지에 조성되는 대구 신서혁신도시는 수도권 공공기관과 첨단의료복합단지 이전하여 대구 경북 광역경제권 중심거점 도시로 조성된다. 공공기관 및 첨단연구원 임대 대상으로 한 혁신도시 오피스텔은 수도권 공공기관과 첨단의료복합단지 연구개발원 등 첨단인원의 구미에 맞는 격조 높은 오피스텔타입으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대다수의 기관들을 걸어서 다닐 수 있을 만큼 직주근접성이 뛰어나고 중심상업시설과 대규모 공원에 위치해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혁신도시 관계자는 “대구 신서혁신도시에는 총 36개 기관이 이전해올 계획이다. 11개 공공기관과 첨단의료복합단지 25개 기관이 올해와 내년 입주 마무리되나 여느 지역과 달리 오피스텔의 공급이 부족한 실정이다. 보통 지방혁신도시 당 2000-5000호 정도의 오피스텔이 공급 되고있는 실정이나 신서혁신도시는 공급이 1000호도 되지 않아 지방에서 향후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유일한 독점적 입지로 생각 된다”라며 다른 부동산과의 차별을 설명하였다.

대구의 오피스텔들이 공급과잉으로 외면 받고 있으나 혁신도시 내 오피스텔은 공공기관임대용 한정 오피스텔로 올 4월부터 분양 개시하여 분양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다한다. 서원 킹스밀 오피스텔의 경우 평당 700만 원대로 실투자금 3.000~4.000만 원 정도로 계약금 10%에 중도금 무이자조건으로 투자비 부담이 적으며 주변 월세정도만 받아도 수익률 10%이상 수익이 기대되어 각광을 받고 있다.

공공기관 이전 및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에 따른 인구유입 효과는 약 40만 명으로 예상되며, 이중 공공기관 이전에 따른 생산유발효과는 2조5000억 원 수준이다.

서원 킹스밀 오피스텔은 내년 신서혁신도시 공공기관 및 첨단의료단지의 입주에 즈음한 내년 10월 준공예정으로 가장 먼저 혁신도시 내 오피스텔을 공급예정이고 한국가스공사, 교육과학기술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정보화진흥원 등 11개 공공기관이 단지 앞 중심상업지 코너에 입지해있다. 또한, 단지 가까이에 중심상업시설 및 대규모 공원이 위치하고, 주변 교통망은 동대구 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대구~부산 및 대구~포항간 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고 대구4차 순환도로 연결, 국도4호선 확장, 동대구복합환승센터(2016년 준공 예정) 건립 등으로 한층 개선된 교통 인프라를 갖추게 될 예정이다.

<문의>053)964-4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