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 특성화고생 채용박람회

대전시가 23일 대전컨벤션센터(DCC) 1층 전시실에서 대전·세종·충남지역 특성화고교생을 대상으로 채용박람회를 개최, 맞춤형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대전일자리지원센터와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중소기업융합 대전세종충남연합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지역 내 20여 개 특성화고교 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지역 우수중소기업 30여 업체가 5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채용박람회는 기존 박람회와 달리 취업 확률을 높일 수 있도록 ‘면접자 사전 매칭 방식’으로 채용희망기업을 사전에 조사하고 기업정보를 각 특성화고교에 제공한 후 학생이 취업희망기업을 선택해 현장 면접을 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참여 중소기업에 대해 산업기능요원제도(병역복무 대체제도)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하는 혜택을 줘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우수한 인력을 채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특성화고교 채용박람회는 기업 맞춤형 기술 인재들이 많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기업의 채용 열의도 어느 때 보다 높다”면서 “지역 우수중소기업이 꼭 필요한 우수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준식기자 imm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윤성 집 공개, 고급 호텔 같은 깔끔하고 럭셔리함 `감탄`
ㆍ‘고교처세왕’ 서인국, 이수혁-이하나 포옹에 망연자실 “나랑 얘기 좀 해요”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정상헌 징역 20년 확정, "처형 살해한 후 암매장…선고한 형 정당"
ㆍ최경환-이주열 "재정·통화정책 조화 이뤄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