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여름의 맛과 멋] GS홈쇼핑, 건강기능식품 먹고 몸짱 되고 다이어트식품으로 몸매 관리

GS샵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건강기능식품과 다이어트 식품, 속옷 등의 판매 방송을 집중적으로 편성한다.

GS샵은 휴가철 동안 건강식품 방송을 매주 12~14회 내보낼 계획이다. 그중에서도 유산균 제품이 눈에 띈다. GS샵이 선보일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기능이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 등을 함유하고 있다. 가격은 19만8000원. 이 외에도 ‘여에스더 유산균’(19만8000원), ‘서재걸 박사의 닥터스 유산균 17’(15만9000원) 등 다양한 유산균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흑마늘진액 플러스’도 판매한다. 맥반석 숙성을 거친 국내산 흑마늘을 효소 분해 공법으로 가공한 식품이다. 마늘 고유의 매운 맛과 향이 나지 않으면서도 유효 성분은 그대로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19만8000원.

여름철 몸매 관리에 신경을 쓰는 여성들을 위한 다이어트 식품 방송도 편성할 예정이다. ‘헬스원 마테다이어트’는 마테차를 원료로 한 다이어트 식품이다. 폴리페놀, 크산틴, 사포닌 등을 함유하고 있는 마테차는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GS샵은 하루 2회씩 12주 동안 먹을 수 있는 분량의 헬스원 마테다이어트를 16만2000원에 판매한다. 돌외잎 주정추출물 등이 들어 있는 ‘올데다이어트’도 19만8000원에 내놓는다.

여성 속옷은 매주 10~13회 선보일 계획이다. 원더브라의 ‘풀이펙트 브라팬티 세트’, ‘안나 수이&스와로브스키 엘리먼츠 콜라보 패키지’ 등이다. 풀이펙트 브라팬티 세트는 블랙 핫핑크 베이지 아이보리 등 네 가지 색상의 브라팬티 세트와 시크릿 팬티로 구성된 상품이다. 가격은 16만9000원.안나 수이&스와로브스키 엘리먼츠 콜라보 패키지는 보석 브랜드 스와로브스키 엘리먼츠와 디자이너 안나 수이가 협업해 만든 란제리 세트다. 화려한 자수와 레이스가 특징이다. 가격은 23만원.

또 피부 온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는 ‘아이오페 에어쿠션’과 ‘베리떼 24h 파운팩트’ 등을 판매한다. 이들 제품은 여름철엔 1회 방송에 1만세트 이상 팔릴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여행상품 편성도 늘렸다. GS샵은 주말 저녁시간을 중심으로 주 8회 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동남아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40여 가지의 여행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24일에는 ‘릴레이 핫딜 특별 방송’을 한다. 이 방송에서는 SJ와니의 리넨티셔츠, 더블유베일의 블라우스와 팬츠 등 여름 상품을 30% 이상 할인 판매한다. 릴레이 핫딜 방송상품 중 2개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사조 연어 캔’을 사은품으로 준다.

모바일 GS샵(m.gsshop.com)에서는 7월 말까지 여름 기획전을 연다. 바자르 에스까리에 까사미아 등이 참여하는 ‘여름 침구 특별전’과 사이즈가 큰 여성 의류를 판매하는 ‘빅사이즈룩 특별전’ 등을 진행한다.

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