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休테크] "알뜰 휴가 떠나요"…카드 잘 쓰면 물놀이 시설이 '반값'
입력
수정
지면C5
KB국민카드, 워터파크 최대 40% 할인신용카드회사들이 여름을 맞아 휴가를 떠나는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각종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벌이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카드사들이 제공하는 혜택만 꼼꼼히 챙겨도 휴가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알뜰여행을 위해선 카드사별 대표 혜택과 이벤트를 미리 알아둬야 한다.
NH농협카드, 테마파크서 비치볼 증정
비씨카드, 공항라운지 무료이용권
롯데카드, 항공권 최대 22% 할인
신한카드, 국내여행 고객에 교통비
하나SK카드, 호텔 2박 예약시 1박 무료
○워터파크 할인에 비치볼은 덤카드사들이 쏟아내는 대표적인 혜택은 워터파크 할인이다. 삼성카드는 다음달 말까지 캐리비안베이에서 삼성카드 2, 5, 7 등의 놀이공원 서비스 카드를 이용하면 입장권을 30% 할인해준다. 삼성카드 3, 3+ 카드를 이용하면 동반 1인 6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션월드에서는 본인 및 동반 3인까지 성수기 입장료의 20%를 할인해준다. 또 오는 25일까지 오션월드 방문시 본인 입장권을 3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고객들은 다음달 말까지 캐리비안베이, 오션월드 등 전국 27개 워터파크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KB국민카드로 캐리비안베이 입장권을 구매하면 본인 30% 및 동반 1인 10%, 대명 오션월드 20%(본인 포함 4인까지), 한화 워터피아·스프링돔 본인 40%(동반 4인 20%)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달 19일부터 국민카드로 입장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워터파크별로 하루에 선착순 200명씩, 총 3만명에게 비치볼도 증정한다.NH농협카드 고객도 대명 오션월드, 설악 워터피아, 웅진 플레이도시 등 전국 유명 워터파크 20여곳에서 최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서 현장 결제 시 최대 50%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용평 피크아일랜드, 보광 블루캐니언 등 11개 테마파크에서는 5만원 이상 결제 시 사은품으로 비치볼도 증정한다.롯데카드도 전국 주요 워터파크 입장 시 최대 50%를 할인해주는 ‘롯데카드 썸머 페스티벌’ 이벤트를 내달 말까지 진행한다. 캐리비안베이 입장권을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본인 30%, 동반 1인 10%를 할인해준다. 용평 피크아일랜드는 매주 목요일 1인 4장까지 최대 50% 할인받을 수 있다.
○해외여행 갈 땐 항공권·호텔 할인 꼭 체크해야
국제선 항공권과 호텔 예약 시 혜택도 따져봐야 한다. NH농협카드 고객은 인터파크투어에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10개 항공사의 국제선 항공권을 7% 할인된 가격에 예매할 수 있다. 또 채움스케치(cheumsketch.co.kr)에서는 해외 호텔 예약 시 5% 할인, 해외 여행상품 이용 시 3~7% 할인 및 0.5% 채움포인트 적립 혜택도 받는다. 마스타 브랜드 카드로 독일항공(루프트한자) 홈페이지에서 유럽 항공권을 예약하면 5만원을 깎을 수 있다.KB국민카드도 내달 말까지 해외 항공권을 구입하면 5% 할인 혜택을 준다. KB국민카드 항공 전용 상담데스크(1644-0098)나 홈페이지 내 라이프플라자 사이트(life.kbcard.com)에서 구입하면 된다. 또 다음달 15일까지 KB국민 비자·마스타·아멕스카드로 익스피디아와 호텔스닷컴에서 호텔을 예약하면 할인 및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국내여행 할인도 쏠쏠
국내 여행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비씨카드는 ‘휴가의 정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음달 8일까지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매일 선착순 400명에게 공항 라운지·레스토랑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다음달 31일까지는 서울 콘래드·노보텔 앰배서더 등 특급호텔 패키지 상품을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한다.롯데카드는 다음달 31일까지 대명투어몰에서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등의 항공권을 구입할 경우 최대 22% 할인해준다. 롯데카드는 ‘골든 웨이브(Golden Wave)’ 카드 고객에게 국내 40여개 특급호텔에서 2박을 할 경우 1박 무료 서비스(연 1회 한도)도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국내여행 고객에게 교통비를 지원한다. 내달 말까지 항공·KTX·고속버스비로 20만원 이상을 이용한 고객 중 1000명에게 1만원, 택시·지하철·시내버스비로 10회 이상 이용한 고객 중 1000명에게 5000원을 되돌려준다. 또 주유소에서 30만원 이상 결제하고 후불하이패스로 통행요금을 결제하면 이용금액의 50%(최대 1만원)를 지원한다.
하나SK카드는 1년 내내 이용할 수 있는 ‘하나SK카드 스마트 여행서비스’를 전 고객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제주 그랜드·부산 해운대 그랜드 호텔 등 국내 54개 호텔에서 2박 예약 시 추가 1박은 무료다. 국내 항공권을 이용할 때는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진에어·제주항공 등 4곳에서 본인 포함 최대 2명까지 10% 항공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도 여행·숙박·항공 업종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박한신 기자 han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