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 기여한 포상 대상자 접수받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대한 포상자 접수가 시작된다.

고용노동부는 오는 7일부터 25일까지 일자리 창출 유공 포상 신청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일자리 창출 포상은 일자리를 새로 만들고, 지키며,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고용부는 `일자리 창출`외에도 고용률 70% 로드맵 주요과제인 `고령자·여성 등 취약계층 고용`, `근로시간 단축 등 일·가정 양립 지원`, `양질의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 `정규직 전환` 등을 대상으로 총 145점을 수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최근 사회적 관심사로 대두된 `하도급업체 근로자의 근로조건 개선`에 노력한 업체를 적극 발굴하고자 평가항목 중 `협력업체 근로조건 개선노력`을 추가했다. 여기에는 일자리 창출실적과 취약계층 일자리 배려, 일자리 질 개선 등이 포함된다.





또 평가항목의 객관성 확보를 위해 31명의 고용노동 전문가가 AHP조사에 참여해 평가항목의 가중치를 함께 설정하는 등 평가의 체계성도 높였다.





포상신청은 사업장과 개인, 중앙부처 및 지자체 공무원은 물론 일반 국민도 `국민추천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최근 2년간 산업안전보건법 위반으로 명단이 공표된 산재관리 불량 사업장, 공정거래법 위반으로 최근 2년 이내 3회 이상 고발 또는 과징금 처분을 받은 법인 등은 추천할 수 없고, 임금체불 사업주로 명단이 공개된 기업 대표자 등도 추천에서 제외된다.



고용노동부는 신청자에 대해 9월중 현지실사와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포상 대상자를 확정한 후 12월말 `2014년 일자리 창출 유공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근형기자 lgh04@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효리 요가, 근육잡힌 바디에 흐트러진 머리 `화보 같아`
ㆍ석촌동 싱크홀 또 발생한 이유가 `제 2롯데월드?` 도로 한복판 구멍 "아찔"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송승헌 유역비, 이렇게 잘 어울리다니... 보기만 해도 `훈훈해`
ㆍ지난달 ICT 수출 143억달러‥월별 기준 최대규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