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펀드 운용성과 `급반등`‥3개월 수익 `1위`

한국투자신탁운용(대표이사 정찬형, 이하 한국운용)의 펀드운용 성과가 최근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

한국운용은 11일 기준(Fn가이드) 국내성장 주식형 5천억 이상 운용사 중 1개월, 3개월 누적수익률에서 모두 1위다.



6개월 운용사 성과도 2위에 올랐다.

한국투자 네비게이터펀드의 최근 성과는 1개월 5.32%, 3개월 7.93%, 6개월 9.55%로 동일 유형 내 각 상위 1%, 8%, 8%로 최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투자 마이스터펀드 역시 1개월 4.68%, 3개월 7.12%, 6개월 8.27%로 우수한 수익률을 보였다.



특히, 한국투자 네비게이터펀드는 설정액 1조 2,432억원의 초대형 규모로 국내 대표 액티브주식형펀드이다. 국내 성장주식형펀드 중 1조 이상의 규모로 운용되는 펀드는 한국투자 네비게이터펀드를 포함해 KB밸류포커스펀드, 한국밸류10년펀드 3개 뿐이다.



이영석 한국운용 주식운용본부 상무는 “최근의 양호한 운용성과는 증시에 나타나고 있는 산업의 트렌드 변화를 분석하고 이에 따라 구조적 실적 개선이 나타나고 있는 기업을 발굴하여 적극적으로 투자한 것이 주효했다.”며 “향후 주식시장은 글로벌 경기회복과 정부의 적극적인 경기부양의지를 바탕으로 점진적인 상승이 예상되고 있어 구조적 성장이 가능한 종목의 발굴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인혜, 청심환 먹고 찍은 베드신은?··수위 어떻길래?
ㆍ정애리 실족사, 공원 산책 하던 중 갑자기…안타까운 마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한국 최초 우주인 이소연 결국 먹튀··국적도 포기하나?
ㆍ[2014 투자활성화대책] 국민소득 3만달러 시대 연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