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내 게스트하우스에 캠핑장까지…맞춤형 아파트 커뮤니티 등장

최근 주택시장에서 꼼꼼한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아파트를 고를 때 내부 설계는 기본이고, 커뮤니티 시설을 꼼꼼히 살피는 것이다.



아파트를 구매하는 주요 수요층이 사회생활을 활발히 하는 30~40대로 옮겨가면서 커뮤니티 시설 역시 이들의 특성을 고려해 변화하고 있다. 출퇴근 시간에 �겨 여유를 즐길 수 없는 30~40대를 위해 단지 내에서 스포츠, 레저,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로 진화하는 추세다.



실제 최근 분양하는 아파트들은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어린이 실내 놀이터 등의 시설을 기본으로 제공하면서 수영장, 사우나, 카페테리아, 게스트하우스, 캠핑장, 텃밭 등 단지 주변의 환경이나 단지 특징에 맞춘 특색 있는 시설들이 갖춰지고 있다.



이전의 아파트가 단순히 먹고 자는 공간만을 제공했다면 이제는 쉬고, 즐기고, 배울 수 있는 공간으로 진화한 셈이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건설사들도 맞춤형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분양 중인 ‘갈매 더샵 나인힐스’는 단지 곳곳에 입주민들의 마음을 헤아린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한다.





이를 살펴보면 우선 ‘스포츠존’에는 중앙 광장을 바라보며 운동 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가 조성된다. 여기에 탁구장,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목욕탕이 설치된 남녀 사우나까지 구성해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도 여가를 즐기며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한다.





자녀들의 교육 공간으로 조성되는 ‘에듀존’에는 어린이들이 편하게 앉거나 누워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작은 도서관과 채광을 극대화한 실내 어린이 놀이터, 독서실 등으로 꾸며진다. 단지 중앙에 위치한 ‘키즈존’에는 엄마와 자녀들이 야외에서 놀이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별개의 동으로 구성된 어린이 보육시설과 야외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물놀이장, 어린이 놀이터, 자녀들의 모습을 지켜보며 쉴 수 있는 맘스파크가 조성된다.





안전하게 학원 차량 등을 기다릴 수 있는 어린이 정류장도 마련된다. 가족 및 친척이 방문하였을 시 부담 없이 머물 수 있는 게스트 하우스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배려한 커뮤니티 시설이다.





여기에 갈매 더샵 나인힐스는 단지 내 국제 축구장 규격(105m*68m) 보다 넓은 중앙 오픈 스페이스를 조성해 넓은 동간 거리와 바람길을 확보했다. 왕벚나무길, 은행나무길, 튤립나무길 등 각 테마 공간을 연결하는 약 1km의 둘레길은 단지 바로 옆에 조성되는 근린?역사공원과 연계된다. 총 3km의 둘레길 형성하게 된다. 검안산도 단지와 바로 접해있어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단지 곳곳 4계절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4개의 휴식정원과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텃밭, 야외 캠핑이 가능한 숲속 캠핑장도 설치된다. 한여름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유아 물놀이장,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정글놀이터도 단지 내 마련된다.





모델하우스 현장에서 한 방문객은 "다른 단지에 없는 맘스카페나 성별 구분이 돼 있는 독서실, 사우나 등을 살펴보니 상당히 만족스럽다. 별내신도시를 포함한 인근 지역에서도 가장 뛰어나 커뮤니티시설에 신경을 많이 쓴 티가 난다"고 말했다.





자녀를 둔 맞벌이부부의 마음을 헤아려 특화 설계를 선보인 갈매 더샵 나인힐스는 구리시 구리갈매지구 C2블록에 지하 2층~지상25층, 9개 동, 총 857가구, 전용면적 69~84m² 규모로 구성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노원구 월계로 55길 64 (서울 노원구 월계동 320-4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1600-1443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동물농장’ 백구, 벌금이 고작 30만원이라니...시청자 분노
ㆍ`동물농장` 백구 학대 가해자 찾아 사연 들어보니...`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배우 이산 세월호 막말논란··"유민아빠 그냥 단식하다 죽어라"
ㆍ물가상승률 21개월째 1%대··장기불황 우려 `일본 따라가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