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딕펑스, 김시스터즈 ‘김치깍두기’ 파격 퍼포먼스… 무대에서 김치 담가

딕펑스가 ‘김치깍두기’로 파격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23일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옴므, 김경호, 박세준, 모세, 바다, 손승연, 딕펑스가 출연해 ‘원조 걸그룹 특집’ 무대를 꾸몄다.



이날 딕펑스의 선곡이 김시스터즈의 ‘김치깍두기’임이 전해지자 대기실의 동료들은 “설마 무대에서 김치 담그는 것은 아니겠지”라며 김치 퍼포먼스 경계 현상(?)을 보였다. 이에 딕펑스 멤버들은 “그렇지 않다. 무대에서 젓갈 냄새 나게 할 수는 없지 않느냐”며 이들을 안심시켰다.

하지만 딕펑스의 말은 모두 거짓이었다. 무대가 시작되고 노래가 클라이맥스에 이르자 무대에 김치 재료와 대야가 등장한 것. 이어 대야에 김치를 버무리는 퍼포먼스가 시작됐고 대기실의 동료들은 폭소를 터뜨리며 딕펑스의 퍼포먼스에 엄지를 치켜들었다.





또한 딕펑스는 노래 중간 퀸의 명곡 ‘We Will Rock You’의 리듬을 넣어 “배추김치, 무김치, 파김치, 총각김치, 물김치, 나박김치, 갓김치 있고”라며 김치 이름으로 멜로디를 만들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딕펑스가 부른 ‘김치깍두기’의 원곡 가수 ‘김시스터즈’는 원조 한류가수로 당시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어 김시스터즈 열풍을 만들어낸 가수다.
리뷰스타 김선미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현중 여자친구 폭행 혐의, 과거 인터뷰서 "맞는 게 더 마음 편해…"
ㆍ유병언 장례식 `관도 없이 구덩이에?`··유언 들어보니..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김현중 전 여친 누구?··과거 발언 주목"문자로 이별 통보받아"
ㆍ`잭슨홀` 옐런 "고용회복 멀었다"··금리인상 힌트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