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 9월 분양

부산 남구 대연동 일대 3149가구 초대형 단지 공급
지하 6층~지상 35층, 30개동 매머드급 규모
전용 59~121㎡, 총 3149가구 중 1894가구 일반 공급
‘대연 롯데캐슬’과 ‘사직 롯데캐슬 더 클래식’ 등 부산에서 연이은 분양성공을 기록하고 있는 롯데건설이 9월 초대형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부산의 전통 부촌으로 꼽히는 대연동 일대 3149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아파트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를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남구 대연2구역을 재개발한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는 지하 6층~지상 35층, 총 30개 동 규모다. 전용면적 59~121㎡, 총 3149가구의 미니 신도시급 초대형 단지로 구성된다. 일반에는 1894가구가 분양된다.이 단지는 올해 부산에 분양되는 아파트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다. 대연동 일대 최대규모의 단일 브랜드타운을 형성하여 향후 랜드마크 단지의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대연동 일대는 부산 내 재개발사업이 가장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곳이다. 인근 대연혁신도시와 함께 신 주거중심지역으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아파트는 부산도시철도 2호선 ‘못골역’과 도보권에 있다. 큰 도로를 건너지 않고 지하철역과 바로 접근 할 수 있어 보다 빠르고 안전한 역세권의 가치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앞을 지나는 다양한 버스노선을 통해 서면, 문현금융단지, 센텀시티 등 부산 주요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광안대교·황령터널도 가까워 교통여건이 뛰어나다.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대연고, 동천고, 중앙고 등이 권역 내에 있다. 연포초와 해연중 등도 가깝게 통학이 가능하다. 정비구역 내 초등학교 예정 부지도 마련돼 있어 입주시기에는 더욱 향상된 교육여건을 제공할 계획이다. 남구청, 남부교육청, 보건소 등 공공기관도 인접했다.황령산, 유엔기념공원, 이기대공원 등 인근 풍부한 녹지공간도 갖췄다. 부산문화회관, 부산박물관과 같은 문화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최적의 주거환경을 보유했다는 평가다. 단지 규모에 걸 맞는 대형 커뮤니티를 조성하여 단지 내에서 다양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의 모델하우스는 이달 말 오픈 할 예정이다. (051)627-3000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