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생활이 '편한' 디자인…장롱·화장대·서랍장이 하나로
입력
수정
지면B5
산뜻한 가을 가구
![](https://img.hankyung.com/photo/201409/AA.9077442.1.jpg)
![](https://img.hankyung.com/photo/201409/01.9081690.1.jpg)
침실시리즈 ‘어텀’은 장롱과 화장대, 서랍장을 결합한 다기능 침실시리즈로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현대리바트는 점점 작아지는 주택 규모에 맞춰 침실 가구 또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 제품을 내놓게 됐다.
어텀 장롱은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장롱타입, 장롱 중간에 메이크업 공간을 넣은 ‘메이크업존’ 타입, 화장대 아래 공간에 서랍장을 추가해 수납공간을 더욱 넓힌 ‘메이크업존 수납강화’ 타입 등 모두 세 가지 형태로 디자인했다. 메이크업존 수납강화 타입은 장롱과 화장대, 서랍장을 별도로 둘 수 없는 좁은 침실에 적합해, 원룸 등에서 활용도가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거실과 연계된 주방가구 ‘루체른’
![](https://img.hankyung.com/photo/201409/AA.9077443.1.jpg)
주방공간의 기능을 확장하기 위해 기존 주방가구에서 볼 수 없었던 거실과 연계된 낮은 높이의 하부장을 뒀다. 낮은 하부장은 수납과 함께 의자로 활용하거나 인테리어 소품과 주방기기 등을 디스플레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기능성 키큰장은 좁은 주방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리바트키친은 사용자의 신장에 맞춰 하부장의 높이를 86㎝, 91㎝ 등으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죽소파 ‘메이’ 시리즈
‘크리젠’ ‘에이프릴’ 침실 시리즈
리바트스타일샵 전용 제품으로 출시한 ‘크리젠’ 침실 시리즈는 중후함과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제품이다. 장롱은 핸들리스 타입의 알루미늄 손잡이를 적용했으며 침대의 확장형 와이드 등탁자는 모던한 디자인을 적용해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확장된 공간에서 다과를 즐길 수 있다.
‘에이프릴’ 침실 시리즈도 리바트스타일샵 전용제품이다. 밝고 화사한 인테리어 연출을 선호하는 신혼부부를 겨냥해 로맨틱한 느낌이 나는 빈티지 스타일로 제작했다. 흰 오크 색상에 회색의 패브릭(천) 질감을 조화시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화이트 아이보리 색상의 원목 손잡이는 스틸 재질로 마감해 세련된 느낌을 준다.
아이방 가구 ‘꼼므’ 시리즈
이 회사는 아동용 가구 ‘꼼므’ 시리즈를 내놓았다. 보통 아이의 침대 및 책상을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시기는 아이가 학교에 입학하는 8세 전후다. 나만의 방을 갖게 될 아이를 위해 어떤 책상과 책장, 침대를 골라야 할까. 리바트 이즈마인 꼼므는 엄마의 마음을 담아 안전하면서고 귀여운 분위기의 가구를 만들었다는 설명이다.가구에 들어가는 모든 자재에 친환경 보드를 사용해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에도 신경썼다. 합리적인 가격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이가 고학년이 돼도 사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도 갖췄다. 수납 공간도 많아 아이들이 스스로 정리정돈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