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아이유 콜라보 `소격동` 뮤비 스틸컷 공개, 김현수-성유빈 출연

▲ 서태지 아이유 콜라보 `소격동` 뮤비 스틸컷 공개, 김현수-성유빈 출연

`서태지 아이유`



가수 서태지와 아이유의 콜라보레이션 앨범 `소격동`의 뮤직비디오 스틸컷이 공개됐다.

지난 달 30일 서태지 소속사 서태지 컴퍼니는 9집 정규앨범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의 선공개 곡 `소격동` 뮤직비디오 주연을 맡은 아역배우 김현수와 성유빈의 모습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김현수는 낡은 난간 앞에 쪼그리고 앉아있고, 성유빈은 1980년대 교련복을 입고 친구들과 골목길을 지나다가 위를 올려다보고 있는 모습이다.



두 사람의 모습은 당시의 아련한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동시에 `소격동`에 얽힌 사연에 궁금증을 자아냈다.

김현수는 지난해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의 어린 시절을 연기해 주목 받았으며, 드라마 `굿닥터`, `뿌리 깊은 나무`, `조선 총잡이`, 영화 `도가니` 등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또 성유빈은 최근 종영한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를 비롯. 영화 `역린`, `은밀하게 위대하게`, `숨바꼭질`, `완득이`, `마이웨이` 등에 출연해 왕성할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서태지 정규 9집의 선공개 곡 `소격동`은 서태지와 아이유가 함께 하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남과 여, 두 버전의 노래와 두 개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두 가지의 비밀 이야기를 퍼즐처럼 풀어나가는 새로운 형식의 협업이다.



`소격동`은 아이유가 부른 버전과 서태지가 부른 버전 등 총 두 가지로 발표돼 오는 10월 2일 0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아이유 버전 `소격동`이 먼저 공개돼며 서태지 버전은 10일 0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서태지 아이유 콜라보레이션 소식에 누리꾼들은 "서태지 아이유 콜라보.. 궁금하다", "서태지 아이유, 열애설 난 줄.." "서태지 아이유, 아이유는 왜 자꾸 콜라보를?" "서태지 아이유 조합 어떨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정소연기자 wowsports0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에이미 벌금 500만원 선고, 외국인이라 집행유예 2번이면…
ㆍ와글와글 "8인 소녀시대?"…제시카 논란 SM 공식입장 밝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집중분석] `슈퍼세이브` 김승규, `강심장` 장현수 2경기 연속 PK… 한국, 태국 꺾고 결승
ㆍ[단통법 D-1] 내게 맞는 휴대폰, 소비자 득과 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