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②입지]명문학군 밀집지역·한강의 여유 '코앞'
입력
수정
사립초, 국제학교, 자사고 등 단지에서 도보권[ 김하나 기자 ]서울 서초구 반포동 일대가 교육특구로 떠오르면서 아파트의 전셋값도 치솟고 있다. 자립형사립고와 국제중, 국제학교 등 명문학군이 집중적으로 위치하면서 주변 아파트들의 전셋값은 웬만한 강북아파트 2~3채 가격에 육박하고 있다.
지하철 3·7·9호선 도보로 이용 가능…경부고속도록 반포IC 인접
한강시민공원, 반포체육공원 단지와 가까워
대표적인 예가 반포래미안퍼스티지다. KB시세 기준으로 전용면적 84㎡ 전셋값은 상위평균가 10억원 선이다. 사립초인 계성초를 비롯해 잠원초, 세화여중·고, 자립형 사립고인 세화고, 신반포중, 반포중 등 명문학군이 이 아파트와 접해있어서다.2010년 설립된 덜위치 칼리지 서울 영국학교도 인근에 있다. 덜위치 칼리지는 1619년 설립된 영국 명문사립학교로 수업은 100% 영어로 진행된다. 자녀 교육에 관심이 높은 학부모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곳이다.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 분양이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는 까닭도 여기에 있다. 반포래미안퍼스티지와 같은 학군인데다 한강변에 더 접해 있어 한강을 직접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들 학교들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도 뛰어난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하늘교육이 전국 6304개 초교중 공시된 5639개교의 순위를 집계한 결과(2012년 기준)에 따르면 계성초등학교의 학업성취도는 전국 1위, 사립 1위였다. 보통이상의 학력비율이 100%라는 결과가 나왔다. 계성초는 강남 유일의 사립초로 지난해 신입생 경쟁률이 5.3대 1을 나타냈다. 서울시 사립초 중 2위에 해당된다.중학교도 마찬가지다. 서울시 2013년 학업성취도 평가기준으로 서초구의 경원중, 원촌중은 10위를 차지했고 세화여중은 13위를 차지했다. 반포중(25위), 신동중(31위)도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는 교육 뿐만 아니라 교통, 문화, 편의시설 등의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지하철 9호선 신반포역이 있고 3·7호선 환승역인 고속터미널역이 있다. 고속터미널로 연결되는 수많은 버스노선도 이용할 수 있다. 고속버스를 이용한 광역교통망도 발달됐다.
자가용을 이용해도 교통망의 연결이 편리하다. 반포대교,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경부고속도로 잠원IC와 반포IC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 여의도 서울도심권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하행선으로 통하는 반포IC를 통해서는 경기남부권으로 연결이 수월하다.단지 주변으로 편의 시설도 풍부하다. 센트럴시티, 신세계백화점, 뉴코아백화점 등 쇼핑시설이 있다. 고속터미널 지하상가도 이용하기 쉽다. 서래마을의 카페거리, 국립중앙도서관, 예술의 전당, 서울성모병원, JW메리어트호텔 등이 가까이에 있다.
한강을 코앞에서 즐기는 여유는 덤이다. 단지 인근의 반포유수지가 산책,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반포체육공원이 있다. 반포종합운동장, 몽마르뜨공원, 한강시민공원 반포지구·서래섬, 반포종합운동장 등 우수한 생활편의시설도 잘 마련돼 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1 도산공원 사거리에서 성수대교 남단 교차로 방면 우측에 마련됐다. 입주 시기는 1회차 분양물량과 동일단지이기 때문에 1회차와 마찬가지로 2016년 8월 예정이다. 1600-9099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