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회, 용인 신동백 서해그랑블 2차, 잔여분 분양중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이 약 70%를 웃돌고 있다. 이에 다수의 부동산 전문가들은 주택시장이 바닥을 쳤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는 실정이며, 하반기에는 가격이 오를것으로 전망하는 가운데 주택구입의 적기로 실수요자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용인 신동백 서해그랑블 2차 분양관계자는 “전셋값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데다 가을 전세 성수기에 전세 수요자들이 매매수요로 전환되면서 상담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면서 ”방문할 때 세대관람과 함께 상담을 원하는 이들은 미리 연락을 해야 할 정도”라고 전했다.



용인 신동백 서해그랑블2차는 지하 3층 ~ 지상 20층 10개동 규모로 1차 236 세대와 함께 1,053 세대의 대단지를 이루고 있으며, 주택형은 84㎡ 662 세대, 117㎡ 154 세대 84㎡의 비중이 81%를 차지하고 있다.

동백지구에서 가장 좋은 곳에 위치한 서해그랑블 2차 아파트는 경부, 영동, 용인~서울간 고속도로로의 접근이 용이하며, 단지 남쪽에 어정초등학교가 인접해 있고, 북쪽으로는 어정중학교가 있다.

동백호수공원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도보로 5분거리에 용인경전철 어정역이 위치해 있고, 분당선 연장선인 기흥역과 연결되어 있어 분당선을 바로 이용 가능하고 대중교통으로도 서울이나 수원으로의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또한 동백 이마트, CGV영화관, 쥬네브 쇼핑몰, 금융기관 등의 상업시설도 도보로 이동할 경우 5분 거리에 모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눈길을 끈다. 단지 인근에는 동백세브란스병원이 최첨단 의료시설(800병상)로 2016년 개원할 예정이다.

서해그랑블2차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아파트로 3.3㎡당 1,244만원에 분양승인을 받았으나 그보다 훨씬 낮춰 84㎡기준 분양가 상한제 적용가보다 약 7,000만원 정도 저렴하게 분양하고 있어서 호응도가 좋은 편이다.



용인 신동백 서해그랑블2차 관계자는 “주변지역의 아파트 매매가 상승과 취득세 1%대 영구인하 다주택자 양도세중과제도 폐지 저금리상품 통합모기지 디딤돌론의 출시 등에 힘입어 입지적 장점이 뛰어난 서해그랑블2차의 조기분양마감을 자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현재 잔여분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실수요자라면 발빠른 움직임이 필요한데, 홍보관을 방문할 경우에는 사전방문예약을 하면 세대관람과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분양문의 1566-8151
와우스타 박기행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차승원 공식입장, `왔다 장보리`, `최고의 사랑` 보다 더 드라마틱한 이야기에 응원 봇물
ㆍ차승원, "마음으로 낳은 아들 노아" 친부 소송男 알고보니 부인 전 남편 `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차승원 관계자 측 "차노아 사랑 지극할 정도, 전혀 몰랐다"
ㆍ삼성전자, 3Q 영업익 4.1조원‥전년비 60% 감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