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KR모터스 `엑시브250R` 런칭‥해외 공략 박차

KR모터스가 코라오홀딩스에 인수된 이후 첫 신모델 `엑시브250R`을 출시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KR모터스는 8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250cc 싱글 실린더 수냉식 DOHC 엔진을 장착한 스포츠 모터사이클, 엑시브250R(EXIV250R)의 런칭쇼를 개최했습니다. 엑시브250R은 KR모터스(옛 S&T모터스)가 지난 3월 코라오홀딩스에 인수, 사명 변경 이후 출시되는 첫번째 모델로서 KR모터스의 기술력과 코라오의 마케팅 전략 접목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오세영 코라오그룹 회장은 "KR모터스 출범 이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수많은 품질테스트를 거쳐 무결점 바이크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라 소개하며, "앞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이륜차 시장에서 KR모터스의 약진을 기대해달라"고 말했습니다.

KR모터스 측은 "엑시브250R이 외관뿐 아니라 성능 기반의 진정한 스포츠 바이크로 탄생시켰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탑재된 엔진은 단기통 경량화 설계를 통해 엔진효율을 향상시키고, 수냉화, 흡배기 시스템 최적설계 등을 통해 출력 역시 향상, 6단 변속시스템, 밸런스 샤프트(Balance Shaft) 적용 등을 통해 주행 안정성까지 향상 시켜기존의 엔진과 차별화해 개발된 엔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나아가 KR모터스는 내년 상반기까지 국내시장 부활을 위한 국내용 모델 7개와 해외시장 성공적 진입을 위한 해외용 모델 4개 또한 단계적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KR모터스 관계자는 "이번 엑시브250R 출시를 시작으로 차별화된 모델 라인업 구축과 국내외 매출처의 다양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이라며 "내년부터 실적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오세영 코라오 그룹 회장을 비롯해 오마르 알 나하르 주한 요르단 대사 등 외빈과 주요 이륜차 업계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영아, 日 재력가와 재혼에 과거 속옷 입은 섹시화보 화제
ㆍ차승원 공식 입장 "노아를 위해 작은 거짓말 했다".. 아내 이수진 거짓에세이 논란 해명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지드래곤♥키코` 은밀한 스킨십까지…이래도 아니야? `심야데이트` 포착
ㆍ5조원 추가 투입해 내수부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