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진 사장 이혼소송, 남편 임우재 부사장과 15년 만에 파경...왜?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장녀인 이부진(44) 호텔신라 사장이 법원에 이혼 신청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11일 삼성 측에 따르면 이부진 사장은 지난 8일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 남편인 임우재(46) 삼성전기 부사장를 상대로 이혼 조정 및 친권자 지정 신청을 했다.



이부진 사장과 임우재 부사장은 슬하에 초등학교 1학년인 아들 하나를 두고 있다.

이부진 사장은 1999년 8월 삼성물산 평사원이던 임우재 부사장과 결혼했으며, 15년 만에 파경을 맡게 됐다.

두 사람은 그동안 성격 차로 갈등을 겪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결혼 당시 재벌가 자녀와 평사원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다.

1995년 삼성복지재단에 입사해 경영수업을 받고 있던 이부진 사장은 회사 차원의 봉사활동을 나갔다가 임우재 부사장을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양가의 반대가 심해 이부진 사장이 집안 어른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설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우재 부사장은 결혼한 뒤 미국 메사추세츠 공과대학(MIT)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2005년 삼성전자 미주본사에 입사했다. 2011년에는 삼성전자 부사장직에 오르는 등 초고속으로 승진 계단을 밟으며 승승장구했다. 



이건희 회장의 장남인 이재용(46) 삼성전자 부회장도 2009년 이혼한 바 있다.

이부진 사장 이혼소송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이부진 사장 이혼소송 임우재, 결혼할 당시 진짜 화제였는데", "이부진 사장 이혼소송 임우재, 안타깝네요", "이부진 사장 이혼소송 임우재, 이건희 회장 장남도 이혼했구나", "이부진 사장 이혼소송 임우재, 성격차로 갈등을 겪었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루한부터 제시카까지…김희철은 알고있다? “터질 사건들 머지않아”
ㆍ엑소 루한 소송 이미 알았나?··라스 이특 발언이 SM 공식입장?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37일째 사라진 북한 김정은 어디에?··정신병?대리통치? 설·설·설..
ㆍ뉴욕증시, 이틀째 하락··성장률 둔화·반도체 실적 우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