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앱으로 온도조절 등 원격제어 '스마트 보일러'
입력
수정
지면C2
![](https://img.hankyung.com/photo/201410/AA.9175476.1.jpg)
![](https://img.hankyung.com/photo/201410/AA.9175477.1.jpg)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보일러 상태를 확인하거나 전원을 끄고 켤 수 있다. 난방 및 온수·온도 조절, 난방 예약 설정 등도 가능하다. 추운 겨울날 귀가하기 전에 미리 난방을 가동해 집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가능한 셈이다.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톡에는 ‘뉴 ASA 제어 시스템’도 적용돼 있다. 이 제어 시스템은 가옥 구조나 날씨를 고려해 집안 환경에 맞는 쾌적한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준다. 또 난방과 온수의 속도를 높여줘 보다 빠르게 사용자가 원하는 온도의 난방과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주택의 평수, 단열상태, 개인 취향 등에 따라 난방 세기를 에어컨처럼 강·중·약으로 조절할 수도 있다.에너지 효율도 높다. 이 제품은 연료를 연소하고 버려지는 배기가스를 재사용하는 콘덴싱 보일러로 일반 가스보일러보다 최대 28.4%까지 가스비를 절감할 수 있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고효율을 자랑한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