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급 미모 만들기, 헤어라인교정수술이 한 몫

여자 연예인들 중 여성스럽고 청순한 이미지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들의 경우, 대부분 잔머리가 흩날리는 예쁜 헤어라인을 갖고 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올림머리를 했을 때 이 잔머리의 장점이 더욱 부각되면서 어리고 예뻐 보이는 특징이 있다. 이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 헤어라인은 사실 한 개인의 전반적인 인상을 좌우하는데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인체 부위다.



성형/뷰티의 메카 강남을 중심으로 빠르게 퍼지고 있는 헤어라인교정

이런 비밀(?)을 눈치라도 챈 듯 성형과 뷰티 트랜드가 빠른 압구정거리에는 헤어라인교정을 통해 이미지변신을 시도하려는 눈치 빠른 여성들의 발길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헤어라인교정은 본래 남성탈모치료의 목적으로 시작된 모발이식을 여성의 미용 수요에 맞춰 특화 시킨 것으로, 얼굴 상부의 형태와 크기를 조절함으로써 안면윤곽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다. 기존 안면윤곽수술이나 양악수술 등에서 염려되어 왔던 큰 부작용이나 수술의 위험성이 적고, 수술 후 곧바로 일상에 복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러한 효과로 인해 많은 전문의들은, 헤어라인 교정이 단순히 넓은 이마를 좁히거나 이마 양쪽에 M자로 파인 곳을 채우는 수술로 생각하면 안 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넓은 이마를 줄이면서 동시에 양쪽 구레나룻 선까지 얼굴 측면의 폭을 자연스럽게 줄여주어 얼굴이 전체적으로 갸름하고 작아 보이는 안면윤곽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더구나 비슷한 효과를 보여주는 안면윤곽이나 양악수술 같이 뼈를 깎는 수술은 턱이나 광대 등과 같은 얼굴 하부에는 적용할 수 있지만 상부에는 적용하기가 까다로워 얼굴 상부의 크기를 줄이는 방법은 사실상 헤어라인교정밖에 없어 시술 범위가 한층 더 넓어지고 있는 추세다.



다만 시술을 결정하기 전에는 해당 병원의 전문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헤어라인교정이 수요가 증가하자 전문성을 갖추지 못한 병원들까지 우수죽순 시장에 뛰어드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잘못된 시술법으로 부작용에 시달리는 환자들 또한 증가하는 추세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기도 한다.



모제림, 정지헌 원장은 “아이러니하게도 헤어라인교정 병원이 늘어날수록 재수술을 하기 위해 찾아오는 환자들이 같이 늘고 있다. 헤어라인교정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이나 노하우 축적 없이 상술에만 치중하기 때문에 벌어지는 일”이라며, “헤어라인교정을 생각중인 소비자들은 반드시 해당 병원이 전문성이 담보되어 있는지를 꼼꼼히 확인해 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IS 오스트리아 소녀, 가출 후 임신까지...IS 성노예 1500명 추산 `경악`
ㆍ`왔다 장보리 마지막회` 연민정, 점찍고 `민소희 변신` 폭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하늬 윤계상 한솥밥 소식에 "혹시 결혼하나?"
ㆍ다음카카오 "감청 영장 불응"‥실정법 위반 논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