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Estate] 경춘선 인근 타운하우스…마트·병원등 편의시설도 다양
입력
수정
지면B7
유망 분양현장경기 남양주시 호평동에서 한국도시개발이 시행하는 ‘도심 속 자연이야기 힐링수’가 분양 중이다. ‘아이들에게 자연을 선물하자’는 슬로건에서 출발한 도심 속 타운하우스 단지다.
한국도시개발
'도심 속 자연이야기 힐링수'
경춘선 평내·호평역과 700m 거리에 위치한 ‘힐링수’는 녹지가 풍부한 게 특징이다. 단지 주변으로 천마산, 백봉산 등이 병풍처럼 펼쳐져 있다.이마트, 호평체육문화센터, 메가박스, 병·의원이 인근에 있으며 초·중·고가 모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서울 접근성도 뛰어나다. ITX청춘, 경춘고속도로, 46번 국도, 수석~호평 도시고속화도로, 광역버스, M버스(잠실~호평 간 20분대) 등을 이용해 손쉽게 서울을 오갈 수 있다. 또 서강대와 상명대, 삼육대 등 대학교 세 곳의 이전 계획이 잡혀 있는 점도 호재로 손꼽힌다. 기존 땅콩주택이나 중소형 타운하우스에 비해 위치와 환경이 좋다는 평가가 나오는 배경이다.
‘힐링수’는 전용면적 85㎡ 이하 총 7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확장하거나 주차장 면적을 포함하면 전용면적이 최대 114㎡(옛 45평)에 달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가구마다 텃밭과 정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흙을 밟을 수 있도록 꾸며진다. 단지 내에 입주자들이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센터도 들어선다.
평면은 수직 4베이(방-방-거실-방 전면배치) 공간으로 구성된다. 회사 관계자는 “건폐율은 20% 이하, 용적률은 40% 이하”라며 “정원과 텃밭 면적이 넓으면서도 쾌적한 단지를 공급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힐링수는 가구당 3억5000만~4억원 초반대에 건물과 토지를 모두 소유할 수 있다. 토목공사를 마무리 짓고 본격적인 가구 공사가 진행 중이다. 입주는 내년 봄으로 예정돼 있다. 선착순으로 호수를 지정할 수 있다. (031)565-9200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