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X파일` 착한 족발을 찾아서

족발은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으로 야식의 최강자로 꼽힌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국민야식이지만 족발의 세균번식과 누린내를 없애기 위해 꼼꼼한 핏물 제거와 육수관리 등 만드는 과정은 쉽지 않다.

지난 1월 `먹거리X파일`에서는 족발의 충격적인 조리 실태를 밝혔다. 세척이나 핏물을 제거하는 과정 없이 족발을 그대로 육수통에 넣고 조리해 육수 위에는 돼지발톱 사이에 끼어있는 때와 각종 불순물이 둥둥 떠다니고 있었다. 제작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착한족발 찾기는 실패로 돌아갔다.



방송 이후 전국의 수많은 족발집 제보가 이어졌고, 제작진은 9개월 동안 전국을 돌며 ‘착한족발’ 찾기에 나섰다. 시청자가 제보한 26곳의 ‘착한족발’ 집 중 제보내용과 일치한 곳은 단 9곳 뿐. 1차 검증에 통과한 9곳의 2차 검증에 나섰지만 이 중 검증단의 합격점을 받은 식당은 단 한곳뿐이었는데...

국내산 생족, 깔끔한 핏물제거, 화학조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육수와 청결한 육수관리 검증까지... 과연 이번에는 착한 족발을 찾을 수 있을까? 10월 24일 금요일 밤 11시 `먹거리X파일`에서 공개된다.

김진 기자가 진행하는 채널A `먹거리 X파일`은 우리 사회에 만연한 유해 식품 및 먹거리에 대한 불법, 편법 관행을 고발하고, 모범이 될 만한 `착한 식당`을 소개함으로써 시청자들의 뜨거운 공감과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리뷰스타 송숙현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올리비아 핫세 딸, 우월한 유전자...모전여전 여신 외모
ㆍ인류 평균수명 한계, 2050년에는 몇 살? 120세 전망에 `깜짝`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갓지상` 성혁 `1대 100` 우승상금 전액 기부키로
ㆍ"카카오 모바일상품권시장 진출 `독점`우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