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둘레 줄이는 9가지 방법 "100칼로리만 덜 먹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라"

허리 둘레 줄이는 방법이 공개돼 화제다.

허리와 배꼽 주위를 둘러싼 지방은 건강에 매우 위험하며, 이 지방은 신체의 주요 장기 주위에 축적되기 때문에 고혈압, 심장 질환, 치매, 당뇨병, 그리고 특정 암에 걸릴 위험이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의 건강사이트 위키하우는 최근 ‘허리 둘레를 줄이는 방법 9가지’를 소개했다.

먼저 지방이 낮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생선, 닭고기, 통 곡물, 유제품 등을 자주 먹고 싱겁게 먹어야 한다. 그리고 빵이나 파이 등의 과자류. 튀김, 설탕이 든 음식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특히 100칼로리만 덜 먹음으로써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면 건강에 좋다고 알렸다.



하루에 효율적으로 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해서는 아침에 달걀 1~2개 등이 포함된 고단백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식사 중간에 건강한 간식을 즐기면 오히려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간식으로는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가 좋다.

몸의 근육은 효율적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다.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체력 훈련을 하고나면 신진 대사가 강화되고 많은 열량을 소모한다. 특히 허리둘레를 줄이는 데는 인터벌 트레이닝이 중요하다. 30분 동안 집중적으로 걷기와 달리기를 병행하는 인터벌 운동은 허리둘레를 줄이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적절한 휴식과 스트레스 대처도 중요하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은 허리와 배 부분에 지방이 쌓이게 한다. 또한 식욕 호르몬을 줄이기 위해서는 매일 7~8시간 정도 적정 수면시간을 확보하는 게 좋다. 마지막으로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퇴근 후 산책, 자전거타기, 댄스 등도 물론 큰 도움이 된다.


리뷰스타 김수형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슈퍼스타K6 곽진언 소격동 반응보니…“곽진언 미쳤네” 왜?
ㆍ콜레스테롤 감소 식품 10가지, 콩·귀리·견과류…‘이것’도? 대박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김성근 한화감독 내정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마음으로.." 각오 밝혀
ㆍ뉴욕 에볼라에 금값은 상승, 금시세 얼마인가 봤더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