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할인 부천 아이파크, 중대형 해택 풍성 ‘관심’

최근 부천 중동신도시 옆에 위치한 부천 아이파크가 파격적인 할인분양에 나서고 있다. 이 단지의 할인혜택은 중대형에 집중되고 있어 중대형 평형 새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부천 아이파크는 전용면적 59㎡형~182㎡형으로 구성된 1613세대 대단지 아파트다. 이 중 총 422세대에 대한 일반분양을 최근 재개했다.



분양관계자는 “중대형 평형을 계약하는 수요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분양가 할인과 각종 지원금 등을 더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넉넉한 생활환경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선보인 부천 아이파크의 할인조건을 보면, 기본적인 분양가 할인에다 입주축하금, 이사지원금, 청소비지원 등이 더해진다. 또 발코니 확장 및 새시설치 지원비까지 제공된다. 발코니 확장과 새시비용은 평형이 클수록 지원금이 많아져 중대형 평형 계약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얻게 된다.







보다 적극적인 중대형 수요자 지원제도도 마련돼 있다. 중대형 계약자는 선납할인을 통해서 추가로 분양가 할인혜택을 받거나, 분양가의 60%에 대한 2년간의 이자를 지원받을 수도 있다. 4060선택계약제로 불리는 지원혜택이다.







결과적으로 중대형 계약자는 △분양가 할인 △입주축하금, 이사지원금 △발코니 확장, 새시설치비 지원 △4060선택계약제 지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일대 부동산 업계에서는 부천 아이파크의 할인혜택을 파격적이라는 반응이다. 전용 159㎡의 경우 약 2억6000만원 정도면 입주할 수 있고 2년간 이자를 지원받는 파격적인 조건이다.







평형별로 분양가 차이가 있고, 할인비율과 발코니 설치비용 등이 다르지만, 대단지 새 아파트임을 감안할 때 인근 단지와의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중동신도시 아파트 노후화에 따라 새 아파트 교체수요도 풍부한 편이다.







때문에 인근 중동신도시를 비롯해 인천 부평구 등지의 기존 중대형 아파트 거주자들 중 새 아파트 중대형으로 갈아타려는 수요자들이 부천 아이파크에 관심을 보인다. 또 서울 강서구와 양천구 등지의 중대형 전세거주자들이 내 집 마련에 나서면서 이 단지를 고려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단지에는 고급 수요자를 위한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진다. 수도권에서는 흔치 않은 단지 내 실내수영장이 있고,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독서카페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있다.







단지는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역, 경인고속도로 부천IC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중동신도시와 상동, 부평 등지의 백화점, 문화시설,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분양홍보관은 부천체육관 앞 단지 내 상가에 있다.







한편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와 대구 월배1차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도 분양예정이다.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는 29일(수), 30일(목) 낙찰자 계약이 진행될 계획이다. 두 단지 모두 1000세대 이상 대단지로 든든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는 단지 내 상가라 안정적인 투자처로 꼽힌다. 문의 : 032) 327-2111





부천 아이파크에 설치된 키즈클럽(유치원 예정) 전경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故 신해철의 `민물장어의 꿈`, "내가 죽으면 뜰 노래"
ㆍ故신해철의 유언장 "다음 생에서도 당신과 어떤 인연이든 만나고 싶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화보] 박시현 언더웨어 화보.. 레이싱걸다운 몸매 과시
ㆍ[이슈N] `아이폰 역풍` 삼성‥"SW·IoT가 살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