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FAU 부산캠퍼스, 오픈캠퍼스 및 입시설명회 개최

독일교수, 재학생과 직접 면담하고 학교시설 둘러볼 수 있어
독일 명문 국립대 독일FAU 부산캠퍼스가 2015년 봄학기 화학생명공학부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을 맞아 오픈캠퍼스 및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014년 11월 7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 내에 위치한 독일FAU 부산캠퍼스에서 펼쳐진다. 국내 우수 이공계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입시설명회와 더불어 학교홍보영상자료 및 프레젠테이션 시청, 캠퍼스투어, 개별면담이 진행될 예정이다.특히, 독일FAU 부산캠퍼스의 교수들과 함께 학교시설 및 연구소를 둘러보는 ‘오픈캠퍼스’ 시간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오픈캠퍼스를 통해 독일교수들은 입시관련 정보는 물론 독일식 교육과정, 졸업 후 진로에 관해 설명하고 개별상담의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아울러 독일FAU 부산캠퍼스 재학생들과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학교생활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FAU 부산캠퍼스가 직접 제조한 독일 맥주와 독일식 다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밖에 경품 추첨 이벤트 등의 행사도 준비돼 있다.

참가자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독일FAU 부산캠퍼스 측은 당일 셔틀버스를 운행한다는 방침이다. 1호차는 (12:30)부경대학교(대연)정문-(13:00)부산역지하철 5번 출구-(13:30)하단역3번 출구를 거쳐 독일FAU 부산캠퍼스에 도착하고, 2호차는 (12:30)부산대학교 정문-(13:00)서면메디컬센터 앞(롯데백화점 맞은편)-13:25(동의대역 2번 출구)를 지나 독일FAU 부산캠퍼스에 도착한다.따라서 부산은 물론 타 지역 참가자들도 쉽게 캠퍼스를 찾아올 수 있으며, 셔틀버스 이용을 원하는 참가자는 반드시 사전등록을 해야 한다.

한편, 독일 국립대 FAU의 유일한 해외캠퍼스이자 아시아에 진출한 첫 번째 독일대학교인 FAU 부산캠퍼스는 독일 본교의 커리큘럼과 동일한 교육시스템을 갖고 있다. 교수진 또한 본교와 같고 전 과정 100% 영어로 진행된다. 졸업 시에도 본교와 같은 졸업장을 수여받게 된다.

오픈캠퍼스 및 입시설명회 참가신청 및 문의는 학생서비스팀으로 하면 된다. 또한 내년 봄학기 접수기간은 독일 본교와 동일하게 2015년 1월 15일까지로, 원서는 FAU 부산캠퍼스 홈페이지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