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우희, 무비꼴라쥬어워즈서 `한공주`로 여자배우상 수상

배우 천우희가 영화 `한공주`로 여자배우상을 수상했다.





천우희는 30일 CGV무비꼴라쥬에서 독립 예술영화 전용관 `CGV아트하우스`로의 브랜드 전환을 기념하는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도연, 정우성, 유지태, 윤계상, 고아성, 이제훈, 영화감독 이창동, 김기덕 등 영화업계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무비꼴라쥬어워즈`에서는 올해 영화 `한공주`로 최고의 주가를 올린 천우희가 한국독립영화를 빛낸 공로로 `여자 배우상`을 받았다. 이에 천우희는 자신의 SNS를 통해 "감사하다"고 한번 더 기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영화 `한공주`(감독 이수진)는 예기치 못한 사건을 겪은 주인공 `공주`가 피해자에서 피의자로 바뀌어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로 올해 독립영화로서 이례적인 흥행기록을 세웠다. 주연을 맡은 천우희는 출중한 연기력으로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서 상을 휩쓸며 거장 마틴 스콜세지 감독과 프랑스 여배우 마리옹 꼬띠아르로 부터 극찬을 받기도 했다.



한편, 천우희는 다음달 13일 개봉되는 영화 `카트`에 출연했으며, 영화 `손님` `곡성` 등으로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사진=나무엑터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故신해철 소속사 "의료사고 정황 포착, 병원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 묻겠다"
ㆍ천이슬 성형외과 먹튀, 과거사진 비교…얼마나 다른지 보니 "딴사람이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故 신해철 부인 윤원희씨, 남편 떠나보내며 오열 "안타까워~"
ㆍ`수출채권 뻥튀기` 모뉴엘 경영진 구속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