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S, 중국 특화 금융투자그룹 도약 첫 걸음
입력
수정
IDS 홀딩스가 선물사를 인수하고 위안화, 엔화 선물거래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앞으로 증권업 라이센스를 취득해 금융투자그룹으로 커나가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유주안 기자가 보도합니다.
파생상품 교육으로 잘 알려진 IDS홀딩스가 `압구정동 미꾸라지` 윤강로 회장의 KR선물을 인수했습니다.
IDS선물은 위안화 선물거래 시스템을 만들어 제공하는 등 수요가 폭발하는 중국향 금융비즈니스를 특화할 계획입니다.
위안화 직거래 시장 개설을 기회로 시장 조성자로서의 역할을 노리고 있으며, 중국의 파생상품 시장 선점을 위해 현지 금융사와도 접촉중입니다.
[인터뷰] 김성훈 IDS홀딩스 대표이사"홍콩 금융당국으로부터 라이센스 취득해 위노펙스라는 회사 설립했다. 위안화 선물거래 시스템을 구축하고 중국향 금융비즈니스를 특화하겠다."
엔저 충격이 증시를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엔화선물 거래 시스템도 선보입니다.
이와 함께 특화된 정보제공에도 주력해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투자대상을 소개하고 위험 회피 수단을 제공하겠다는 설명입니다.
이번 선물사 인수에 앞서 투자자문업에도 진출한 IDS홀딩스는 선물, 투자자문, 해외법인까지 갖춘 금융투자그룹으로서 첫 발을 내딛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증권업 라이센스를 취득하고 투자자문사를 자산운용사로 전환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국경제TV 유주안입니다.
유주안기자 jayou@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곽정은 장기하 발언, "몸에서 나는 에너지…침대에선 어떨까"
ㆍ에버랜드 `오즈의 성` 5세 남아 손가락 절단사고··"봉합수술 했지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센스, 또 대마초 혐의 불구속 입건, 27명과 함께 무더기로...‘충격’
ㆍ증권사 낮아진 눈높이…`배당`이 열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