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어텍스, 안전산행 캠페인 실시…등산복 바르게 입는 법은?
입력
수정

고어텍스® 안전산행 캠페인은 산행 안전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실천하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대표적인 산행지인 설악산, 도봉산, 북한산 등 세 곳에서 매주 금~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하고 있다.각 세션별로 안전산행 서약서에 서명한 등산객에게 쓰레기봉투 및 경품 증정, 전문강사인 고어텍스® 마스터 클라이머가 진행하는 올바른 산행 방법 강의 및 퀴즈 이벤트, 고어텍스® 기능성 체험 등 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고어텍스® 웹사이트(http://event.gore-tex.co.kr/safehiking/main.asp)에서 교육 및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 것. 자세한 안전산행 교육을 위해 고어텍스® 마스터 클라이머와 함께하는 1대 1 안전산행 가이드 영상도 준비했다.또한 온라인상에서도 안전산행 서약에 동참할 수 있다. 산행 준비단계부터 도착 및 접근, 등산, 하산 및 마무리 등의 안전산행 교육 영상을 시청한 후 서약하면 된다. 교육 영상에는 등산 시 필요한 필수장비와 레이어링 시스템, 등하산 시 주의사항 등 유용한 정보를 담았다.
안전산행을 위해선 어떻게 등산복을 입어야 할까. 등산복은 패션일 뿐 아니라 산에 오를 때 외부 환경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체온을 지켜주는 중요한 장비이기도 하다. 방수, 방풍, 투습성을 갖춘 등산복은 등산객의 급격한 체온 저하를 막아 안전한 산행을 돕기 때문이다.
고어텍스® 마스터 클라이머로 활동 중인 산악인 손용식 강사는 등산복의 기능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 레이어링(겹쳐입기) 원칙을 지켜야 한다고 조언했다.
손용식 강사는 "등산 시 쾌적함을 유지하고 조난당할 경우 몸의 체온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을 갖춘 기능성 소재의 등산복을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어코리아는 온라인 캠페인 참가 후 추가로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추첨 대상자가 되려면 오프라인 행사 참여 후 인증샷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유하면 된다.
고어텍스® 온·오프라인 안전산행 캠페인에 동참한 참여자는 지난달 28일 기준 2만8000명을 돌파,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