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라마다호텔분양, 홈쇼핑 방송 후 희소성 가치에 전화문의폭주!!

2014년도 11월 초 속초라마다호텔분양 중 400개 이상의 객실이 이미 분양을 마쳤다. 애초 많은 부동산 분양전문가들의 예상과는 사뭇 다른 결과이다. 분양전문가들은 속초라마다 호텔분양의 어떤 단점을 보았을까? 그리고 그런 단점들은 어떻게 해결되었기에 벌써 556개라는 객실의 마감이 초읽기를 하고 있는 것일까?

호텔 투자의 경우 가장 중요시 되는 것은 수익성과 안정성이라는 두 가지 문제인데, 안정성은 보통 시행과 시공이 다를 경우 간혹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지만, 속초라마다의 경우는 1940년부터 국내외 많은 노하우를 갖춘 배태랑 ㈜흥화건설이 모두 맡고 있어서 여기서는 논외로 한다.



그러나 수익성에 관한 몇 가지 우려되는 문제점들이 제시되었다. 성수기에만 사람이 너무 몰린다는 문제와 비즈니스호텔로는 약하다라는 문제점을 제시하였다. 이러한 문제는 바로 가동률과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투자자들 입장에선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결코 투자할 수 없다. 게다가 속초라마다 호텔의 경우 객실 수가 300개(대규모 호텔의 기준)를 훨씬 뛰어 넘기 때문에 공실이 많을 경우 그 피해가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하지만 속초대포항 일대의 경우 이미 1200만명 이상의 관광수요를 자랑하고 있고 굳이 성수기가 아니라고 해도 사시사철 월 평균 70만 이상의 관광객들이 몰려와 가동률 문제가 없을뿐더러 오히려 방이 부족한 실정이다. 그리고 속초라마다호텔은 관광과 비즈니스를 복합적으로 하는 호텔로도 충분한 수요가 있기 때문에 더욱 투자가치가 있으며, 속초의 1200만명 이상의 관광수요와 더불어 중요한 것은 속초라마다해양호텔의 경우 대포항 주변의 관광개발과 연계하여 속초의 관광메카로 거듭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정부부처(대롱�직속) 지역발전위원회는 2010년 12월 동해안 에너지관광벨트 종합계획을 확정 발표했다. 국제관광 거점기반 조성을 위해 설악권(해양, 산악)을 비롯 강릉권, 경주권, 울릉권이 연구되고 있다. 여기에 동서고속도로, 동서고속철도, 제2영동고속도로의 교통망이 단계적으로 구축되고 있으며, 속초항을 모항으로 하는 국적 크루즈 유치로 항만시설을 확충하고 있다. 게다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이나 양양 국제 공항 등은 동해안이 국제 관광거점이 되는데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속초라마다해양호텔 바로 옆에는 롯대속초리조트가 올해 12월에 착공될 예정이어서 투자자들로 하여금 확신을 더해주고 있다. 그리고 제주도총면적(약1850km²)과 비교해 속초총면적 (약680km²)은 2.75배 가량 작으며 더 지으려고 해도 85%이상이 산이라서 호텔을 지을 곳도 없다. 즉, 속초라마다호텔은 제주도 호텔들과 비해 희소성과 안정성에서 압도적이며, 속초라마다호텔 분양의 경우, 여러 가지 안전장치로 시행사와 시공사가 하나인 점, 윈덤사와 라마다호텔이라는 브랜드 파워확보 등을 들 수 있다.



마지막으로 부동산 분양전문가들의 예상과 달리 속초에 쏠리는 결정적인 이유가 한가지 더 있다. 최근 부동산 투자뿐만 아니라 마땅한 투자처가 없는 가운데 유일하게 가능한 것이 분양형 호텔 투자이다. 특히, 관광휴양지로 뛰어난 입지 덕에 인기를 끌었던 제주 호텔 분양에 삐꺼덕 소리가 나고 있다. 다름아닌 수요에 비해 공급이 너무 과열되고 있는 건 아니냐는 점검의 필요성을 투자자들이 자각한 것이다. 그에 반해 속초의 라마다호텔의 경우 공급과잉의 문제점이 없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속초 시는 거의 대부분이 자연환경보전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평지는 거의 찾아 볼 수 없다. 더군다나 정부가 나서서 종합관광어항으로 개발 되고 있는 곳은 대포항뿐이다. 바로 이런 희소성의 이유로 속초라마다해양호텔분양에 투자자들이 쏠리고 있는 것이다.

앞으로 속초의 보석이 될 속초라마다호텔의 이러한 희소성이 바로 투자자들의 핵심포인트이다. 그 이외에도 속초라마다호텔분양의 장점들과 상세 내용들은 홈페이지(www.rmd.co.kr)에 설명되어 있고 2014년 11월 6일 홈쇼핑 방송기념으로 속초라마다호텔 직영분양사업부에서 고가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분양문의) 1600-6422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박기량VS조여정VS클라라, 19금 살색전쟁 끝판왕… 이보다 더 `화끈`할 순 없다!
ㆍ천우희 과거, `마더`에서 전라열연...`써니` 본드녀 "그녀였나?"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G컵 시스루 드레스 `노수람`&여우주연상 한공주 천우희, 이유는 달라도 `청룡영화제` 주인공
ㆍ김준호 `코코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 횡령+잠적...이국주-김지민-김대희 어쩌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