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그날에`, 전면 무료배포 결정 `日 입국 거부 조치`에 정면대응

가수 이승철이 자신의 노래 `그날에` 무상 배포를 결정했다.

이승철은 12일 소속사 진앤원뮤직웍스를 통해 "오늘 이 순간부터 누구든 무상으로 `그날에`의 음원을 다운로드 받거나 배포 및 전송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날부로 `그날에`는이승철이 신설한네이버 블로그에 게재되어 다운로드가 허용되었고 해당 음원은 영어로 된 버전과 이승철의 솔로 버전, 합창단 버전까지 총 세 가지의 버전이 모두 올라와 있다.

`그날에`는 지난 8월 14일 광복절을 하루 앞두고 이승철이 독도에서 탈북청년합창단 위드유와 함께 열었던 독도 음악회에서 선보인 노래로 많은 의미가 담긴 곡이다.

하지만 이 여파로이승철은 지난 9일 일본 하네다 공항으로 일본에 입국했을 당시 4시간 가량 억류된 뒤 입국을 거부당해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에 이승철은 일본의 입국 거부 조치에 대해 `그날에` 무료 배포라는 정면 대응을 맞선 셈이다. 이승철은 "이 노래는 일본 측의 비뚤어진 시선에서 보는 것처럼 반목이나 갈등에 대한 노래가 아니라 극복과 화해에 대한 것임을 알린다"며 "모두가 이 음원을 마음껏 쓰고 가지기를 바라며, 이를 계기로 우리의 아름답고 멋진 땅 독도, 그리고 통일에 대해 잠시나마 생각해볼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또한"저 스스로는 우리나라 우리땅, 그리고 정당한 권리에 대한 무언의 압박과 처사에 대해 굴복할 의사가 전혀 없고, 이번 일을 계기로 오히려 향후 독도와 관련된 일에 더 분명한 소리를 내기로 다짐한다"고 입장을 발표하며 의지를 다졌다.



한편, 이승철 `그날에` 무료배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승철 그날에 무료배포 대박사건", "이승철 그날에 무료배포로 정면대응하는구나 진짜 남자다", "이승철 그날에 무료배로 결정 진짜 감동적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리뷰스타 김선미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니콜, `섹시+몽환` 파격 티저··허벅지 가득한 섹시 타투 `와우!"
ㆍ심은하 근황, 남편 사무실 개소식 방문, ‘품격이 다르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버거킹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은?··소고기 대신 넣은 것이 `헉`
ㆍ법인세 논란…예산정국 뇌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