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정거장 커피머신 배달, 낮은 중력에서도 작동 가능.."어떻게 마시나?"

무중력 상태에서도 작동할 수 있도록 특수 고안된 커피 머신이 오는 24일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배달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ISS프레소`라는 이름을 가지게 된 무게 20㎏의 이 커피머신은 저명한 이탈리아 커피 제조업체인 라바짜와 우주식 전문 공학회사인 아르고텍이 함께 개발한 제품이다.



제조사들은 해당 커피 머신에 들어갈 `외계용` 캡슐을 따로 만들었고 커피 머신 자체도 `극미 중력` 상태에서 작동할 수 있다.



추출된 커피는 공중에 날아다니지 않게 컵이 아닌 봉지에 담아 마신다. 높은 온도와 강한 압력을 견딜 수 있도록 머신 내부는 일반 플라스틱 대신 강철 튜브 400개로 연결됐다.



이 커피머신은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 발사되는 소유스 로켓에 실려 ISS로 수송될 예정이다.





커피머신이 실리는 소유스 로켓에는 이탈리아 최초의 여성우주인 사만사 크리스토포레티(37)와 미국인 테리 버츠, 러시아인 안톤 슈카플레로프가 탑승하게된다.





역대 우주인으로는 처음으로 우주 궤도에서 이탈리아산 에스프레소를 맛보게 된다. 이들 우주인은 내년 5월까지 ISS에 머문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우주정거장 커피머신 배달, 너무나 신기하다", "우주정거장 커피머신 배달, 커피 맛은 어떨까?", "우주정거장 커피머신 배달, 상당히 재미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제51회 대종상영화제 한세아, 출연 영화 ‘정사’에… 누리꾼 “노출 대박” 시끌
ㆍ사람이 좋다 줄리안, 10년전 모습 공개 `풋풋한 모범생`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하지원이 극찬한 곽진언 `자랑` 우승, 상금이 얼마야? `대박이네`
ㆍ중국 기준금리 전격 인하, 경기 둔화 가속화 움직임에 따른 조치.."세계경제 영향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