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라섹 부작용 걱정 없는 ‘더safe스마일라식’

최근 각막 플랩을 만들지 않고 시력을 회복시켜 주는 ‘스마일라식’의 시술 수요가 늘고 있다.

기존 라식이나 라섹수술에서 발생했던 각막혼탁이나 안구건조증 등의 부작용 위험도 줄이면서, 근시 도수가 -6디옵터가 넘는 고도근시도 안전하게 시력을 교정시켜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스마일라식은 라식, 라섹과 다르게 각막을 태워 없애지 않고 각막실질을 빼내는 수술로서, 중증도 이상의 고도근시 환자들의 경우에도 각막의 두께를 고려하지 않고 시술 받을 수 있어 시술 범위가 넓은 시력교정수술법이다.

각막을 태워 없애는 라식이나 라섹 수술 후 생길 수 있었던 부작용을 최소화시킨 것이 장점이다. 또 수술 후 회복도 빨라 1~2시간 이내에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대학생들이나 직장인들, 주부, 취업준비생, 수험생 등 다양한 부류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다만 스마일라식은 visumax라는 펨토초레이저 장비로만 수술을 할 수 있으며, 자격조건도 따로 검증을 통해 부여되기 때문에 모든 안과 병원에서 시술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되도록 신뢰도 높은 병원을 찾아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상담 받는 것이 좋다.



또 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스마일라식 베스트퀄리파이드센터인 삼성아이센터에서는 기존 스마일라식 시 빼낸 각막을 보존시키는 라식방법인 더세이프스마일라식을 선보이고 있어 알아두면 도움이 된다.

‘더세이프스마일라식’은 극저온냉동보관방식인 cornea bank 시스템을 병원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여 -196도의 액체질소 탱크에 각막조직 손상 없이 보관하는 것으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각막을 보관하는 스마일라식 방법이다.



스마일라식 베스트스킬서전인 허달웅 원장은 “더세이프스마일라식은 자신의 각막을 손상시키지 않고 보관할 수 있다는 방식 덕분에 환자들의 수술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편이며, 장기적으로는 수술의 만족도나 시력교정 결과 또한 더 좋게 나타나고 있다”며, “하지만 장비를 갖췄다고 해서 전부 안전한 시술이 가능한 것은 아니므로, 시술 집도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충분한 상담과 세부검사를 진행한 후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와우스타 박기행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노홍철 결국 1년간 면허 취소··진술 들어보니? 현장 목격담과 달라?
ㆍK팝스타4 나하은 `초특급 신동` 등장··앙현석 "감히 점수를 못 줄 천재"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우리결혼했어요 송재림 김소은 `커플화보` 미션에 `밀착스킨십` 선보여
ㆍ글로벌 통화전쟁…정부 해법 `골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