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용마터널·구리암사대교 개통으로 교통요지 자리매김

서울 동부권과 구리·강동지역을 연결하는 ‘용마터널’과 ‘구리암사대교’가 개통하면서 동부권 교통 지도가 바뀌었다. 이전까지 아차산과 한강으로 단절되어 있어 주변 천호대교와 강동대교로 우회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되면서 강동권 아파트들에 대한 재조명이 이뤄지고 있다.





한강의 30번째 다리인 구리암사대교는 서울 강동구 암사동 둔촌로와 경기도 구리시 아천동 사이를 잇는 대교로 총길이는 2.74㎞, 왕복 4~6차로로 최대 너비는 27.5m에 달한다. 천호대교와 올림픽대교, 강동대교 등에 집중되던 교통량이 분산되어 서울 전지역으로의 이동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전문가는 “구리암사대교와 사가정길을 연결하는 용마터널이 건설돼 서울 중랑구와 노원구 지역이 강동구의 고덕동·암사동 지역과 직접 연결되어 강남·북 지역간 이동 소요시간이 30~40분에서 10분대로 단축되면서 집 값 상승이 전망된다”고 전했다.





실제로 한강다리 인근 지역들은 풍부한 유동인구와 쾌적한 생활환경 때문에 지역의 부촌으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 예컨대 반포, 청담, 압구정, 잠실, 용산, 공덕, 합정 등 서울 강남·북의 주요 부촌들은 대부분 한강 다리와 인접해 있다는 특징이 있다.







업계에서는 이번 암사대교 개통으로 강동구 고덕동 지역의 집값이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한다. 이번 개통으로 지하철 5호선으로 이동할 때보다 직선으로 시청·광화문 등의 도심권 접근성이 한결 나아졌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기존의 잘 갖춰진 생활 인프라와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려는 도심권 출퇴근자들이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한강을 잇는 대교가 개통되면 인근의 유동인구가 풍부해져 상권이 좋아지는 등의 부가적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며 “교통 편의 증진은 물론 다양한 경제적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주변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실제로 암사대교 개통을 전후로 삼성물산과 현대건설이 분양 중인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의 모델하우스에는 분양문의가 급증했다. 이 아파트는 고덕동 초입에 위치해 구리암사대교의 연결도로와 단지가 바로 붙어 있어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이로 인해 기존 올림픽대로와 한남대교를 이용하는 노선보다 거리가 약 20% 가량 단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의 관계자는 “분양 전 인근의 거주민들에게 향후 강동구 내에서 거주하기 원하는 지역을 조사했을 때 고덕동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며 “잘 갖춰진 생활편의시설과 쾌적한 생활환경 덕분에 타지역으로 이전을 원하지 않는 사람이 많은데다 입주시기와 이주시기가 대체로 맞아 떨어져 구입을 고려하는 고객들이 많다”고 말했다.







또한 “서울 동부권과 도심 중심부가 더욱 가까워짐에 따라 기존 지역과 거리가 크게 단축된 강남, 서초, 송파, 대체 주거지로서 주택 수요자들에게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이들 지역에서 상담을 받은 고객들의 대부분이 기존 거주지역의 부족한 녹지공간 대비 고덕동의 쾌적한 자연환경에 대해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는 삼성물산과 현대건설이 서울 강동구 고덕동 시영아파트를 재건축해 선보인 지하3층~지상 최고 35층, 51개동 총 3,658가구의 랜드마크 단지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기준 59~192㎡로 구성되며 고덕동의 초입에 위치해 지하철 5호선 고덕역이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잠실, 종로, 여의도 등 서울 주요지역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올림픽대로와 천호대로 등 주요 도로도 가까워 차량 이용 시 강남 주요지역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고덕산, 고덕천, 한강 시민공원이 인접해 있으며 고덕산림욕장, 까치공원, 두레공원, 동자공원 등 근린공원들로 둘러싸인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강동구 내 전통적인 학군 선호지역으로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다. 주변에 명덕초교, 묘곡초교, 명일중, 광문고는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배재고, 명일여고, 한영외고 등 명문고교가 가깝다. 인근에 유흥업소나 유해시설이 없으며 사설 학원가도 잘 형성돼 있다.







생활편의시설 및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반경 1km 내 이마트 명일점, 강동경희대학병원, 강동아트센터 등이 있고, 주변으로 현대백화점(천호점), 롯데백화점(잠실점)이 위치해 있다.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는 현재 발코니확장비용 전액지원 등 특별혜택 지원 방식으로 잔여세대를 분양하고 있으며 자세한 분양조건과 모델하우스 관람은 분양사업소가 있는 모델하우스에서만 가능하다. 문의전화 : 1800-5907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윤상현 메이비 결혼` 속도위반설 답변이?··화보보니 `봉잡았네`
ㆍ이하루 `역대급` 3단 애교 무너진 타블로··스태프마저 녹인 특급 애교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광섭 폭행 혐의` 女 �문에 주먹다짐까지··동반女 누구길래?
ㆍ한화그룹, 바이오 사업 `새판짜기`‥한화케미칼 임원 대거 경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