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 8년 전 해체 이유..."군 입대 압박감, 제도적 환경에 스트레스"

8년 만에 재결합한 밴드 버즈가 과거 해체 이유에 대해 털어놔 눈길을 끈다.

지난 25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무브홀에서는 버즈 정규 4집 `메모라이즈`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버즈는 "음악작업하면서 우리 의견이 이렇게 많이 들어갈 수 있었던 건 처음이다. 정말 소중한 앨범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준기는 "군 입대에 대한 압박감과 제도적인 환경에 스트레스가 심했다"며 과거 해체 이유를 털어놨다. 이어 그는 "기계처럼 일하는 게 싫어서 따로 활동을 했는데 나와 보니 버즈와 함께 할 때가 즐거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다른 멤버들도 모두 같은 마음이어서 다시 뭉치게 됐다"고 재결합 계기를 밝혔다.

버즈의 정규 4집 `메모라이즈`에는 타이틀곡 `나무`를 포함한 11개 트랙이 담겼으며, 타이틀곡 `나무`는 건반 베이스에 현악이 은은하게 어우러지는 발라드곡이다.



한편 버즈는 내달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서울 광장동 악스홀에서 콘서트 `리턴 투 해피버즈데이(Return to Happy Buzzday)`를 연다.

지난 2003년 데뷔한 버즈는 1집 타이틀곡 `어쩌면`을 히트시키며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자마자 팬들에 자신들의 이름을 확실히 각인시켰고 이후 2005년 2집의 `겁쟁이`와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이 팬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톱 아이돌밴드로 자리매김했다.



버즈 8년 전 해체 이유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버즈 8년 전 해체 이유, 그랬구나", "버즈 8년 전 해체 이유, 다시 뭉쳤네", "버즈 8년 전 해체 이유, 드디어", "버즈 8년 전 해체 이유, 앨범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윤상현 메이비 결혼 알콩달콩 근황··예비부부 분위기 물씬? 여행갔나?
ㆍ주상욱 미련男 등극? 성유리 안성현 열애 언급 왜?··"사람일 어떻게 될지 몰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삼성토탈 삼성테크윈 등 4개 계열사 한화 매각.."매각 규모만 2조원 이상" 초대형 빅딜
ㆍ삼성 인사 `이재용식 신상필벌·새판짜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