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Estate] 바다 조망권 갖춘 스트리트 테라스 상가
입력
수정
지면B6
2015 부동산시장 전망 - 유망 분양현장
아이에스동서, 부산 초고층 주상복합 단지 내 상가'더블유 스퀘어'

이 상가는 지하 층1~지상 2층으로 연면적이 9만8000㎡에 달하는 초대형 상가다. 수도권의 명소로 떠오른 경기 판교신도시 아브뉴프랑과 서울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 위례신도시의 트랜짓몰 등과 같은 스트리트 테라스 상가 형태로 조성된다.더블유 단지가 바다를 끼고 있고 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 등 유동인구가 많다는 점을 고려한 설계방식을 적용할 계획이다. 지상 2층에는 약 12m에 달하는 광폭테라스를 설치한다. 공간 활용은 물론 바다를 바라보며 쇼핑 및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1층에는 약 5m의 명품 테라스를 설치하는 동시에 다채로운 문화 예술 공연을 펼칠 수 있는 이벤트광장이 마련된다. 또 상가 바로 앞에는 공원을 연상케 하는 넓은 잔디광장이 조성돼 유동인구를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했다.
조망권을 갖춘 스트리트몰로 조성되는 만큼 상가 점포 구성도 남다르다. 1층에는 대로변 유동인구의 시선을 사로잡으면서 동시에 먹거리와 쇼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상가로 구성된다. 팬시용품점과 편의점, 은행, 스포스패션숍, 아웃도어 패션숍, 화장품 및 뷰티숍, 패스트푸드, 커피전문점 등의 판매시설이 입점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2층에는 바다 조망이 가능한 테라스가 설치된다는 점을 고려해 커피전문점, 브런치카페, 라운지바, 비어펍 국내외 유명음식 브랜드음식점, 전문식당 등의 다양한 식음료 매장을 입점시킬 계획이다. 지하 1층에는 5만3000여㎡에 달하는 대형마트와 문화집회시설로 꾸며진다.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것도 더블유 스퀘어의 장점이다. 우선 고정 수요객인 1488가구의 더블유 아파트 입주민을 비롯해 반경 2㎞ 이내에 메트로시티, 센텀시티, 해운대 등 20여만가구에 달하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또 상가 주변으로 유엔평화공원, 이기대 도시자연공원, 부산시립박물관 등 유명 관광명소가 있어 국내외 관광객 수요 흡수가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실제 최근 열린 상가 분양 사업 설명회에는 서울 등 수도권 주식동호회 회원 240여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부동산과 투자 성격이 다른 주식 투자자들이 대거 부동산 사업설명회에 참석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아이에스동서 관계자는 “더블유 스퀘어는 판교의 새로운 명소인 아브뉴프랑보다 규모가 더 크고 바다는 물론 광안대교 조망권까지 갖춘 오션 테라스 상가로 조성돼 부산의 새로운 쇼핑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최근 아파트를 통해 수요자들의 검증을 마친 인기 아파트 단지 내 상가들이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것을 감안한다면 더블유스퀘어도 투자자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051)611-2200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