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앱쇼코리아 개막

스튜디오에 사회취업팀 이근형 기자 나와있습니다. 이 기자, 이번 박람회가 국내 최대 규모라고 앞서 리포트에도 나왔는데, 기존에도 이런 종류의 박람회가 있었습니까?



기존에도 있었습니다만 보통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행사는 스마트기기나 IT박람회의 부대행사 수준으로 마련되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이렇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만을 전문으로 하는 행사로는 국내에서 처음하는 시도입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산업이 발달한 우리나라에서도 드문 행사라고 한다면 세계 시장에서도 아직 이런 박람회를 기대해보기는 힘들겠군요.



맞습니다. 앱쇼코리아, 이름 자체가 왠지 한국에서만 하지 않고 해외에서도 열릴 것 같죠?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포부를 내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세계적으로도 애플리케이션 박람회가 활성화되지 않았으니까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안고 첫 포문을 열었다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행사 첫날, 대 성황을 이뤘다고 전해주셨는데, 어떤 애플리케이션들이 소개가 됐는지 궁금한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사이트죠. 구글 플레이를 비롯해서 재미난 앱들이 많이 소개가 됐습니다. 신선미 기자가 정리해봤습니다.





[(리포트) 눈길 가는 어플리케이션]





애플리케이션 하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되겠지만, 특히 금융분야에서의 활용도가 상당히 높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5대 주요 시중은행들이 참가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 소식은 박시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금융권도 앱 마케팅 열기]





이번 행사, 오는 14일까지 3일동안 진행되죠? 어떻게 구성됐습니까?



내일과 모레 일정을 살펴보면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는 전시장과 더불어서 앱과 창업분야에 있어서 최고 전문가들의 강연이 진행됩니다. 둘째날인 13일에는 스타트업 기업들의 창업성공 노하우를 비롯해 구글 마켓에서 상위 검색어에 오르는 법 등 실질적인 전략들이 소개됩니다. 셋째날에는 중국시장 등 모바일 IT 산업의 최신 트렌드가 다뤄집니다. 행사는 올해로 끝이 아니고 내년 7월에 다시 열린다고 하니까요. 이번에 참여가 어려우신 분들은 내년을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근형기자 lgh04@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D컵 여신` 한채영 VS `팜프파탈` 황수정…아찔 가슴골+볼륨 몸매 `헉`
ㆍ`캣우먼` 설현, `꿀벅지+잘록 허리`로 남성과… 뒤에서 뭐해? `아찔`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한채영, 드레스 사이로 보이는 `D컵`가슴… `터질 것 같아!`
ㆍ황수정 복귀준비, 청순한 과거 VS 아찔한 최근…흠뻑 젖은 한복에 `후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