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이번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는 전통적인 대학상권인 신촌역 상권에 대해 이야기해본다.

신촌은 서울의 홍대, 건대, 이대, 대학로 상권와 함께하는 전통적인 대학 상권으로써 대학생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이에 더하여 신촌상권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연세로(신촌오거리 ~ 연세대정문)는 최근 대중교통전용지구 개발로 주말에 차 없는 거리를 조성함으로, 가족 유동인구까지 흡수함으로써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신촌 인근으로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홍익대 등의 대학교를 바탕으로 한 젊은 층과 여의도, 시청, 충정로, 서대문의 오피스를 기반으로 한 직장인수요까지 어우르기 때문에 상권이 두터운 세대층을 기반으로 확장되고 있다. 지하철 2호선 뿐만 아니라 수도권으로 나가는 시외버스터미널, 신촌기차역으로 경의선이 운영되는 교통의 거점지역으로 신촌상권은 서울 외 수도권지역에서도 유동인구가 몰리고 있다. 교통 접근성이 편리하다는 장점으로 쇼핑상권, 먹자상권, 유흥상권이 형성되었으며, 이는 우리나라 최고 상권 중에 하나의 핵심 복합상권으로 자리매김 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실거래 사례(신촌역인근)

A지역은 현대백화점과 유플렉스 이면의 먹자상권으로 주점, 노래방, 음식점등으로 이루어지며 10~20대 학생들과 직장인 유동인구가 풍부한 지역이다. 인근 건물은 대부분 근생시설로 입점되어 있으며, 임대수요가 풍부해 공실율이 적다. 최근 빌딩매매사례로는 유동인구가 활발한 구역에 위치한 11층 근생빌딩이 2014년 9월 3.3㎡당 11,023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최근 신촌 대중교통전용지구 개발로 인하여 문화의 거리로 변모하고 있는 연세로 상권이다. 연세로는 평일에는 버스만 운행되고, 주말에는 모든 차량의 통행이 제한됨으로써, 보행자 전용거리로 시민에게 개방하고 있다. 이로 인하여 근생시설 위주의 연세로가 다양한 축제, 문화 이벤트가 열림으로써 유동인구는 더욱 확장되고 있다. 최근 빌딩매매 사례로는 교통접근성이 우수하며 초역세권에 위치한 2층 건물이 2014년 6월 3.3㎡당 5,653만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은 신촌에서 이대로 이어지는 명물거리 상권으로 대로변으로는 커피전문점, 음식점, 화장품, 의류매장이 입점 되어 있으며, 그 이면도로에는 숙박업소가 밀집되어있는 지역이다. 빌딩매매사례로는 명물거리 대로변으로, 유동인구가 활발한 위치에 있는 2층 근생건물이 2014년 3월 3.3㎡당 3,275만원에 매매되었다. D지역은 신촌 로터리 상권으로 서강로, 백범로, 신촌로, 연세로가 만나는 위치이다. 대로변으로는 병원, 은행, 백화점, 대형마트, 웨딩홀, 학원 등 다양한 근생시설 및 업무시설로 이루어진 상권이다.이면으로는 숙박업소, 주점등으로 이루어져있어 저녁상권이 활발한 지역이다. 최근 빌딩매매 사례로는 초역세권의 이면도로에 위치한 2층 건물이 2013년 4월 3.3㎡당 2,979만원에 매매되었다.
△원빌딩부동산중개가 추천하는 ‘신촌역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신촌역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한 수익형 빌딩, 수익률 6.7%의 임대수익형 7층 빌딩이 매가 24억.◆주변추천매물2.
신촌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6층 코너빌딩, 건물상태 양호하며 안정적인 수익률 5.38%의 전 층 근생 빌딩이 매가 30억.

◆주변추천매물3.
신촌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수익형빌딩, 유동인구 활발하고 수익률 5.49%인 4층 빌딩이 매가 75억.

◆주변추천매물4.
신촌역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대로변 빌딩, 가시성 우수, 교통접근성 편리한 수익률 4.39%의 빌딩이 매가 30억.

◆주변추천매물5.
신촌역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근생빌딩, 유동인구 우수하며 신촌 메인거리에 위치한 수익률 4.17% 의 9층건물이 매가 93억◆주변추천매물6.
신촌역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대로변빌딩, 가시성 우수하며 고 수익률 5.71%인 6층 빌딩이 매가 120억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