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가율 70% 시대, 화성 봉담 2차 우방아이유쉘 주목

- 역대 최대 전세가율에 저금리로 인한 월세전환 추세로 전세난 심화될 전망

- 화성 봉담에 들어서는 ‘봉담 2차 우방아이유쉘’, 신규분양에 수요자들 관심



올해 전국 아파트 전세가율이 처음으로 70%를 넘어선 가운데, 화성과 용인, 수원 등 수도권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전세가율이 70%를 넘으면 세입자가 전세금을 되돌려 받기 힘든 ‘깡통전세’가 될 위험도 있으며, 올해 기준금리가 2% 까지 떨어진 저금리 기조 탓에 월세 전환 추세가 가속화되면서 전세난 심화가 심각한 실정이라, 서울과 수도권 전세수요자들이 속속 내 집 마련에 나서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화성과 용인, 수원 등 수도권 주요 지역에서 분양에 나서는 신규분양단지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는데, SM우방토건이 화성시 봉담읍에 공급하는 ‘봉담 2차 우방 아이유쉘’ 아파트가 대표적이다.



교통호재 이어지는 화성 봉담지역, 수원생활권에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춰





화성시 봉담읍 수영리 152번지에 들어서는 ‘봉담 2차 우방 아이유쉘’은 화성시 내에서도 수원시와 접해있어 수원생활권에 속하며, 지하철 1호선 수원역과도 인접해 수원역 일대에 형성돼 있는 생활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봉담 I.C와 봉담~동탄 고속도로, 평택~화성 고속도로 등 뛰어난 교통환경을 갖춰, 서울 강남은 물론 화성 동탄신도시와 과천, 안산, 오산, 평택 등 인근지역으로 접근성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 2015년 완공예정인 수인선 복선전철 봉담역(가칭)은 2014년 11월 17일 수원, 화성 지하화구간이 착공에 들어가는 등 순조롭게 개발이 진행 중이며, 봉담역이 포함된 수원~오이도 구간(19.94㎞)이 내년에 준공되면, ‘봉담 2차 우방 아이유쉘’의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강점이다. 사업지인 화성시 봉담읍 일대는 수원?화성 일대에 모여 있는 산업단지의 배후주거단지로 수요가 풍부하며,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통해 화성과 수원 기흥에 위치한 삼성전자 3대 캠퍼스로의 접근성도 뛰어나, 약 30만 명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갖췄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수원일반산업단지는 1단지(28만7,246㎡), 2단지(12만2,855㎡), 3단지(79만5,387㎡) 등 총 120만5,488㎡ 부지에 약 5,800억 원이 투입돼 조성됐으며, 첨단산업 유치로 지역 균형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활성화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곳이다.



선호도 높은 중소형 구성, 2,000여 세대 브랜드타운으로 미래가치도 뛰어나





‘봉담 2차 우방 아이유쉘’은 지하 1층, 지상 13~22층, 6개동 규모의 총 351가구로 구성되며,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특히, 소형평형인 59㎡에도 4베이를 적용해 더욱 넓고 쾌적하게 설계됐으며, 84㎡A, B타입에는 4룸 구성이 적용되는 등 다양한 설계특화를 통해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아파트는 전세대가 남향위주로 배치됐으며, 첨단과 자연이 공존하는 설계미학을 통해 사계절 내내 푸른 전망을 누릴 수 있는 친환경단지로 꾸며진다. 단지 중앙에는 쾌적한 ‘잔디광장’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피크닉이나 휴식공간으로 제공되며, 단지 내부에 각종 유실수와 조경수 등으로 구성된 ‘숲속쉼터’도 들어선다.





커뮤니티 시설 내에는 헬스와 요가, 실내골프연습장과 샤워장 등을 구비한 휘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독서실, 문고, 보육센터 등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시설도 들어선다.





사업지인 화성시 봉담읍 일대에는 SM그룹이 인수한 신창건설의 아파트 ‘신창 비바패밀리 1, 2단지’가 2008년에 입주한데 이어, 2013년 11월에 ‘봉담 1차 우방 아이유쉘’이 분양한 바 있어, 금번 분양까지 더하면 총 2,000세대가 넘는 SM그룹 건설부문 브랜드타운이 조성될 전망이라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봉담 2차 우방 아이유쉘’의 모델하우스는 수원시청 인근, 팔달구 인계동의 인계사거리에 오는 8일 오픈할 예정이며, 이 지역은 수도권 유일의 농어촌 특별전형 적용지역으로 자녀의 대학진학 시 혜택을 볼 수 있고,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수영초등학교를 도보 1분대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분양문의 : 031-233-9777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상형 신동엽" 후지이미나…"입은거야 벗은거야" 누드톤 의상에 `아찔`
ㆍ김효진 속옷만 입고 침대에 누워 `후끈`…"유지태 뉴욕까지 갈 만하네"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D컵 볼륨` 남상미 vs `반전 볼륨` 김효진…`후끈` 몸매 대결, 승자는?
ㆍ이정재 임세령 열애, 어떻게 만났나? "관심집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