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캠핑페어, SK렌터카와 함께 진행한 `선호하는 SUV` 설문결과 발표

주5일 근무제가 시행되면서, 국내에도 캠핑 열풍이 거세게 불기 시작했다. 한강일대를 산책하다보면 작은 텐트를 설치하고 다과를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이처럼 언제든 쉽게 즐길 수 있는 소풍 같은 캠핑뿐 아니라, 캠핑용품을 챙겨 도심 밖 전용 캠핑장으로 떠나는 캠핑도 확산되고 있다.

이에 캠핑용품을 한 자리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국제캠핑박람회 또한 캠핑족들 사이에서 큰 인기다. 국내 최대규모인 `국제켐핑페어`는 캠퍼들과 다양한 업체들이 참가하여 오직 캠핑만을 위한 전문 전시회를 선보인다. 대형 종합캠핑 업체는 신제품을 홍보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높은 기술력을 확보한 중소업체는 기술력 및 홍보 기회를 얻으며, 관람객은 다양한 상품정보와 트렌드를 확인 할 수 있다.



오는 2015년 2월에 제3회 전시를 앞두고 있는 국제캠핑페어는 지난 11월 캠핑족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후원사 SK엔카와 함께 11월 24일부터 12월 14일까지 SK엔카 홈페이지(www.encar.com)를 통해 `캠퍼들이 갖고 싶은 SUV` 설문 이벤트를 진행했다. 캠핑에 최적화된 캠핑카야말로 캠핑족들의 잇아이템임을 반영한 이벤트로 캠핑족 및 SUV차량 소지자의 많은 참여가 이루어졌다.

국제캠핑페어는 익일 이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국내/수입으로 나뉘어 진행된 설문조사는 6,686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내 차량의 1순위에 득표율 23%의 모하비가, 수입 차량의 1순위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가 10.5%의 득표율로 가장 높은 선호차량으로 선정되었다.

이외에 국내 차량 부문에서 11.6%를 차지한 `산타페`가 2위를 차지하고, 근소한 차이로 `맥스크루즈`가 11.5%의 득표율을 보이며 3위를 했다. 또한 수입 차량은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8.3%로 공동 2위를 기록했다.



국제캠핑페어 개최를 주관하는 ㈜가족사랑전람 관계자는 "2015년 3회째를 맞는 국제캠핑페어는 지난 2번의 전시회를 통해 15만7천명의 누적관람객 기록을 세운 공신력 있는 행사다. 이번 설문 이벤트를 통해 뜨거운 관심을 받은 만큼 3회 전시에도 알짜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타프에서 쏟아지는 별빛, 자연에서 맞이하는 아침, 진짜 캠핑이 있는 곳`의 주제로 기획되는 2015 국제캠핑페어는 2월 26일부터 3월 1일까지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경기도 일산 소재)에서 열린다. 보다 자세한 안내 및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campingfair.co.kr)와 전화(02-796-8710)로 가능하다.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상형 신동엽" 후지이미나…"입은거야 벗은거야" 누드톤 의상에 `아찔`
ㆍ김효진 속옷만 입고 침대에 누워 `후끈`…"유지태 뉴욕까지 갈 만하네"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D컵 볼륨` 남상미 vs `반전 볼륨` 김효진…`후끈` 몸매 대결, 승자는?
ㆍ이정재 임세령 열애, 어떻게 만났나? "관심집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