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현 ㈜우신모터스 대표, 고액 기부 캠페인 '더 드림 플레지' 2호 회원 가입

㈜우신모터스의 조종현 대표가 소외계층을 위한 고액 기부 캠페인인 ‘더 드림 플레지(The Dream Pledge)’ 2호 회원으로 동참해 화제가 되고 있다.

‘더 드림 플레지’는 빌 게이츠 및 워렌 버핏이 주도해 만든 자선단체인 ‘더 기빙 플레지(The Giving Pledge)’를 벤치마킹한 기부 캠페인으로 한국의 ‘노블리스 오블리주’ 정신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올해 1월 출범했다. ‘더 드림 플레지’는 국내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에서 한 발 나아가 사회지도층이 솔선하여 우리 사회의 기반이 될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위한 기부 문화를 활성화하자는 의미로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2호 회원으로 추천된 우신모터스의 조종현 대표는 현재 중고차시장을 이끌어가는 마켓리더로서 "소외계층 아이들일수록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것을 항상 안타깝게 생각하던 차에 ‘더 드림 플레지’를 추천받게 됐다"며 "이런 의미있는 기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종현 대표는 연세대학교 스포츠 마케팅 국내 1호 박사로 과거 연세대를 비롯하여 한체대, 세종대, 경희대에서 강의를 한 이력이 눈길을 끈다.

조종현 대표가 2008년에 설립한 ㈜우신모터스는 중고자동차 전문 유통회사로, 현재 국내 2위의 중고자동차 회사다. ㈜우신모터스는 고객에 대한 신뢰를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고 있으며, 투명하고 안전한 중고차 거래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철저한 차량 평가 및 정확한 차량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더 드림 플레지’를 출범시킨 국제사랑재단은 북한을 중심으로 제3세계 기아국들에 식량 자급의 길을 열어주기 위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NGO 단체로, 현재 북한의 결식어린이 "한 생명 살리기 운동"을 통해 북한 어린이들에게 빵과 분유를 지원하는 활동 및 희귀 난치병 어린이와 소외된 어린이의 교육과 건강을 지원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국제사랑재단은 이번에 출범한 '더 드림 플레지'를 통해 교육 후원 서비스와 함께 현재 진행되고 있는 북한 기아 후원 및 차상위 계층 지원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김규태 모금회장은 “소외계층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모임인 ‘더 드림 플레지’는 앞으로도 회원들의 추천을 통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회원에서 회원으로 이어지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사회지도층의 참여를 유도하여 우리 사회의 새로운 기부 문화로 자리잡기 바란다"고 밝혔다.

국제사랑재단의 자세한 활동 내용은 홈페이지(www.ilf2004.org) 또는 전화(02-744-761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