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kacl) 경계하라`…미국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발표

▲`칼로리(kacl) 경계하라`…미국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발표 (사진=KBS)

`칼로리(kacl) 경계하라`…미국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발표"



"과일주스 등도 섭취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일은 천연 건강식품이다. 그러나 간혹 칼로리가 높은 과일도 있어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미국 뷰티정보사이트 ‘스키니맘’은 최근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들을 정리했다.



그 첫 번째 말린 과일이다.

스키니맘에 따르면 말린 과일은 수분이 없기 때문에 적은 양이라도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한다. 건포도는 신선한 포도보다 열량이 8배나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건포도 한 컵의 열량은 500칼로리고, 말린 푸룬은 447칼로리다.



두 번째 아보카도다.



아보카도는 당분 함량은 낮지만 지방 함량이 높고, 칼로리도 다소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보카도 퓨레 한 컵의 열량은 384칼로리다. 다만 아보카도는 ‘신이 주신 과일’이기도 하다. 심장마비와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진다.



세 번째 으깬 고구마다.



고구마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있다. 식이섬유와 각종 천연 비타민, 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하지만 으깬 고구마는 같은 양의 생고구마보다 칼로리가 50정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네 번째 열대 과일이다.



파인애플, 망고 같은 열대 과일류는 당분 함량이 높아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높다고 한다.



이밖에 과일주스 등도 섭취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나 혼자 산다 효린 엄마, 역대급 동안 외모…`도대체 몇살이야?`
ㆍ클라라, "레깅스 시구는 대타였다" 이후 몸값 10배 상승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전현무 양정원 열애설…언니 양한나 아나운서, 시구 도중 옷 벗고 `후끈`
ㆍ정부, 신생창업기업 생존율 높인다.."선진국형 창업 생태계 도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