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코리아6`, `글로벌 위켄드 와이`로 풍자코미디 선보여 기대UP

`SNL코리아6`, `글로벌 위켄드 와이`로 풍자코미디 선보여 기대UP

tvN `SNL코리아` 시즌6에 `글로벌 위켄드 와이` 코너가 신설됐다.







5일 SNL코리아 제작진은 "유세윤이 진행했던 토크쇼 형식의 `자수구찌쇼`를 폐지하고 새롭게 `글로벌 위켄드 와이(Global Weekend Why)` 코너를 만든다"라고 밝혔다.

`글로벌 위켄드 와이`는 대한민국의 사건, 사고를 외신의 시각으로 살펴보는 뉴스 형식의 코너이다.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일들이 `왜` 일어나게 되었는지 외국의 시선으로 비춰보며 기존 뉴스에 없었던 속 시원한 분석을 들을 수 있을 전망이다. 지금 대한민국을 시름하게 하는 `사회적 문제`들을 보다 날카롭게 해석한 `생활밀착형 풍자`를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MC로는 개그맨 유세윤과 방송인 리아가 활약한다. 해외판 `위켄드 업데이트` 코너답게 리아가 영어로 소식을 전하면 유세윤이 코미디로 승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크루들은 세계 각국의 특파원으로 변신해 개성만점 캐릭터를 탄생시킬 계획이다. 새롭게 합류한 개그맨 김준현은 특별히 한국 특파원으로 분해 기존에 보여줬던 모습과 다른 신선한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뭘 좀 아는 어른들의 라이브 TV쇼 `SNL코리아`는 미국에서 40년간 인기리에 방송된 `SNL(Saturday Night Live)`의 오리지널 한국버전이다. 201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대한민국에 19금 개그와 패러디 열풍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 시즌에서는 신동엽, 정성호, 유세윤, 안영미, 나르샤, 박재범 등 기존 크루 멤버에 새 얼굴 김준현, 고원희, 정연주, 리아가 합류하고, 정명옥이 다시 돌아와 환상의 호흡을 보여줄 계획이다.



기존 제도권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재치 넘치는 패러디와 농익은 병맛 유머를 기본으로, 사회적 공감 코드를 가미해 더 강력한 재미를 예고한다. 14일 밤 9시 45분 첫방송된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SNL코리아`에서 보여주는 사회 풍자 코미디 빨리 보고싶다", "`SNL코리아` 19금 개그와 생활밀착형 풍자까지 재미있을 것 같아", "`SNL코리아` 새 크루 김준현, 고원희, 정연주, 리아 활약 기대된다", "`SNL코리아 시즌6` 꼭 본방사수 해야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사진= tvN `SNL코리아`)





한국경제TV 류동우 기자ryu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정연, 발레 전공자다운 `아찔`한 수영복 몸매… KBS 아나운서 공식 면직
ㆍ미녀 개그우먼 허미영vs맹승지vs안소미 볼륨대결 `아찔` 결혼 소식은 `깜짝`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한성호 대표, 이홍기 디스 논란…과거 하극상 프로듀싱에 앙금?
ㆍ김우종 부인, 김준호 협박 "다 같이 죽을 것"…`6억 횡령` 김우종 행방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