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성공정착 컨소시엄’…귀농귀촌을 위한 원스톱서비스 제공

‘귀농귀촌 성공정착 컨소시엄’이 출범한다. 우진FS홀딩스, 엠디아카데미, 귀농귀촌창업연구소, 팜마루협동조합 등이 참여한 이번 컨소시엄은 귀농귀촌 희망자 교육과 정착지 선정, 정부지원 정책 활용법, 주요 농장물 작목정보 및 농업기술정보, 농축산물 소득정보, 유통노하우 전수와 채널구축까지 원스톱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귀농귀촌 프로젝트 참가자들은 실무교육을 이수하면서 농축산물 생산·가공·유통 전반에 걸친 정보와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또 창업 아이템 선정과 틈새시장 개척, 수익성 분석, 정부지원자금 활용법,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도농 직거래 방법 및 성공사례 등을 배울 수 있다. 우진FS홀딩스와 팜마루협동조합의 전국 체인을 통한 판매도 병행한다.박연우 컨소시엄 회장은 “100만 귀농귀촌 시대를 대비해 기업과 교육기관, 컨설팅 기관, 농어촌 직거래장터 운영공동체 등이 힘을 합쳐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면서 “제2의 인생을 선택한 귀농귀촌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은퇴 후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5일(수)에는 서울 역삼동 엠디아카데미에서 ‘제1회 귀농귀촌 아카데미 무료특강’이 진행된다. 이번 특강에서는 귀농귀촌에 대한 이해와 성공적인 창업모델, 마케팅·유통 전략, 성공사례, 전망과 비전 등을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문의 02-2052-5241)

한경닷컴 문화레저팀 ss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