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시황] 코스피, 그리스 협상 결렬에 약보합 출발

코스피가 그리스 리스크가 다시금 높아지면서 하락 출발했습니다.

17일 코스피는 전날보다 2.46포인트, 0.13% 하락한 1955.77로 장을 시작했습니다.



간밤에 열린 유로존 재무장관회의에서 유로존 재무장관들은 그리스와 구제금융 협상안을 타결하는데 실패했습니다.

이로 인해 그리스의 유로존 탈퇴 가능성이 커지면서 국내 증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이 4억원과 9억원 동반 매도에 나섰고 개인은 홀로 8억원 매수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매매로는 비차익 거래로 소폭 매수 물량이 나오면서 전체 2억원 가량 순매수를 기록 중입니다.

업종별로는 등락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보험 2%대로 빠지고 있고, 금융업과 섬유의복, 은행, 전기전자, 운수창고 등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 운수장비와 음식료업, 종이목재, 전기가스업 등은 상승세입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하락세가 더 짙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SK텔레콤, 제일모직, 아모레퍼시픽 등이 1% 안쪽으로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화재가 장 초반 9% 가까이 급락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한국전력, NAVER, 삼성생명, 기아차 등은 소폭 강세입니다.



코스닥 지수는 상승 랠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17일 코스닥 지수는 전날보다 1.76포인트, 0.29% 상승한 611.92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개인이 45억원 매수 우위를 보이며 지수를 견인하고 있고, 기관도 7억원 가량 매수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14억원 순매수를 기록 중입니다.



업종별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방송서비스와 제약, 통신방송서비스, 출판/매체복제, 통신서비스 등은 상승하고 있는 반면, 디지털컨텐츠, IT S/W & SVC, 오락,문화, 정보기기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주들은 등락이 엇갈린 가운데, 셀트리온과 CJ E&M이 3%대 강세입니다.



반면 웹젠은 11%대로 급락하고 있고, 다음카카오와 동서, 파라다이스, GS홈쇼핑 등도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1.5원 하락한 1100.9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정미형기자 mhch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유승옥, 클라라 누드톤 의상 대결…`못된 여자`서 니엘과 아찔 스킨십까지?
ㆍ배용준과 결별 구소희 누구? LS산전 차녀…`미모+스펙` 다 갖춰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앵그리맘` 김희선, `C컵 가슴골+등라인` 노출로 섹시미 발산
ㆍ`썸남썸녀` 채정안vs채연vs나르샤, 19금 볼륨 몸매 대결 `후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