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발효식품 원터치로 완성 엔유씨전자, '신개념 스마트발효기'
입력
수정
10여 가지 메뉴 원터치 설정, 수동시간/온도조절 등 맞춤 시스템 구현국내 발효기 시장의 선두주자 ㈜엔유씨전자(대표 김종부)가 신제품 ‘스마트발효기’를 출시했다.
스마트발효기는 미국 헬스(Health)지 선정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그릭요거트’를 비롯해 ▲치즈, ▲식초, ▲효소, ▲담금주, ▲장아찌, ▲피클, ▲청국장, ▲낫토, ▲식혜를 만들 수 있는 만능 발효기다.스마트발효기는 지난 2003년, 대한민국에 요구르트 제조기 붐을 일으켰던 엔유씨전자만의 발효 노하우에 스마트한 기능을 새롭게 더한 2015년형 신제품이다. 발효식품별 최적의 환경을 조성, 발효식품 조리에 걸리던 시간을 대폭 줄였다.
소비자의 편의를 극대화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10여 가지 발효식품을 원터치 버튼으로 간편하게 조작해 완성할 수 있다. 조리시간 및 온도를 자동으로 조작할 수 있고, 사용자의 입맛에 따라 수동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더했다.
이 밖에 한 번에 많은 양의 발효식품을 조리할 수 있는 2,000ml 대용량 용기, 환경호르몬 걱정을 덜어낸 젖병 소재 용기, 제품의 상태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LED 디스플레이 등 소비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게 엔유씨전자 측의 설명이다.엔유씨전자 관계자는 “스마트발효기는 어린이가 좋아하는 요구르트, 어른이 좋아하는 청국장을 비롯해 식초, 식혜, 치즈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발효식품을 만드는 2세대 멀티 제품”이라며 “만들기 불편한 발효식품을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가정 내 건강 보조 식품이나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스마트발효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엔유씨몰’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