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노무` 윤완주 사과, 일베 회원 반응은? "노무한다..일무룩.."

노무노무 일동차렷 윤완주 사과 일베

`노무노무` 윤완주 사과, 일베 회원 반응은? "노무한다..일무룩.."



KIA 타이거즈 소속 야구선수 윤완주가 일베 용어 사용과 관련해 사과문을 전했다.

지난 8일 KIA 윤완주는 SNS에서 여자 친구와의 대화 중 `노무노무`, `일동차렷`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해당 `노무노무`, `일동차렷`이라는 말은 일간베스트(일베)에서 쓰는 단어로, `노무노무`는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는 단어이며, `일동차렷`은 전두환 전 대통령의 사열식 영상을 보고 쓴 댓글에 주로 사용되는 말이다.

이러한 윤완주의 경솔 발언에 팬들이 항의하자 윤완주는 SNS를 통해 "특정 인물을 비하하는 발언인 줄은 정말 몰랐다"며 "적절한 언어 선택으로 물의가 없도록 주의하겠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와 관련 9일 오전 9시 15분경 일간베스트 짤방에는 "일동~차렷~!!"이란 제목의 글과 함께 윤완주와 관련된 기사사진이 올라왔다. 특히, 글을 올린 일베 회원은 "노무한다..일무룩.."이란 말을 남겨 의미를 함축했다.

한편 KIA 타이거즈 윤완주는 지난 2012년 KIA에 데뷔, 통산 120경기에 출장해 146타수 34안타를 기록했다. (노무노무 일동차렷 윤완주 사과 일베 반응 사진=일간베스트짤방캡처,윤완주인스타그램캡처)


신정원기자 jw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연애의 맛` 강예원vs하주희 D컵 볼륨 대결, 오지호 "못참겠다!"
ㆍ`소녀시대` 화끈한 티저 영상 공개...각선미 살아있네!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김하일 긴급체포, 양손 뒤로하고 수갑 채워진 채.."욱하는 마음에.."
ㆍ곽정은 마녀사냥 하차, `19禁 어록` 눈길 "땀 흘리는 남자 옳다. 침대 위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