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동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 삼성전자 인접한 7000가구 미니 신도시
입력
수정
지면A31
시선집중! 이 아파트
직장인 임대 수요 겨냥해 550가구 모두 중소형으로 구성
단지내 학교·공원·상업시설도

○미니 신도시급 단일 브랜드 단지

이번 분양 물량은 550가구 모두 전용면적 31~74㎡ 중소형 평형이다. 1인 가구부터 3~4인 가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요층을 대상으로 한다. 원룸형을 비롯한 모든 평형에 ‘ㄷ’자형 주방 조리대를 설치,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소형인 전용 31㎡에도 욕조를 배치했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삼성전자 수원사업장과 수원산업단지가 가까이 있어 신혼부부뿐 아니라 직장인 등 임대 수요도 풍부하다”고 설명했다. 3.3㎡당 분양가는 1100만원 안팎에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다.○다양한 생활기반시설 강점
단지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수원 시내버스뿐 아니라 서울 강남 사당 서울역 등으로 향하는 광역버스도 운행한다. 분당선 매탄권선역이 단지에서 1.2㎞ 떨어져 있다. 지하철 1호선 세류역도 차량으로 약 5분 거리다.
대단지 아파트답게 주변에 상업시설도 밀집해 있다. 도보 5분 거리에 이마트, 롯데마트, NC몰 등 대형마트가 영업 중이다. 아이파크시티 단지 내에도 상업시설을 마련할 예정이다. 단지 내에 곡정초가 있으며 권동고도 공사가 끝나는 대로 개교할 예정이다. 선일초, 곡반초, 화홍중, 곡반중, 남수원중 등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단지 내 녹지 공간과 커뮤니티 시설도 잘 마련돼 있다. 단지 안에 총길이 2.7㎞ 생태하천을 만들어 하천을 따라 산책과 조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6만㎡의 근린공원과 함께 풋살, 농구, 배드민턴 등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공원도 조성한다. 청소년을 위한 독서실과 숲속 과학놀이터, 피트니스센터, 시니어클럽(경로당) 등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 저층에는 대규모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음식점을 비롯해 학원, 미용시설 등 다양한 업종을 입점시켜 단지를 벗어나지 않고도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갖춘다. 모델하우스는 다음달 8일 수원 권선동 394에서 열 예정이다.
▶상세기사는 한경닷컴 참조
홍선표 기자/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ric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