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인생은 이름 따라간다”…좋은 이름 짓는 방법은?

‘사람 인생은 이름 따라간다’는 말처럼 이름은 중요하다. 과거에는 아무렇게나 이름을 짓는 일이 허다했지만, 현재에는 많은 이들이 작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만 봐도 사람들이 이름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다.



신생아를 둔 부모의 경우 처음에 아이의 이름을 지을 때 좋은 이름을 짓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하지만 일반인들은 좋은 이름이 무엇인지 가늠하기 힘든 것이 사실. 이에 작명소를 찾거나 성명학에 능통한 전문가를 찾는 이들이 많다.



성민경 이름박사는 “작명이나 개명을 할 때는 전체적인 흐름과 이미지를 따져야한다. 단순히 한자 뜻풀이만으로 이름을 짓는 것은 피해야 하는 방법”이라며 “천지 우주의 기운을 강하게 타고날 수 있도록 각자의 운명과 길흉화복을 판단해 이름을 지어야 한다”고 천기작명법에 따라 이름을 짓기를 권했다.



이름박사 성민경 소장은 수년간의 성명철학을 연구한 실력을 바탕으로 동양 사상의 근간이 되는 음양오행설 및 삼원설을 토대로 성명의 음양, 획수, 음운, 자의 등을 연구, 분석해 그 사람의 운명과 길흉화복을 판단하는 천기작명법을 완성했다.



천기작명법은 수 백년간 이름에 대한 통계학적 실증을 바탕으로 개개인의 운세에 적용, 높은 적중률을 보이는 전통성명학으로 2006년 특허청에 작명법 서비스 등록이 되기도 했다.



한편 성 박사는 ‘왜 이름을 함부로 짓는가? 파동성명학’이 지적재산권 대법원 판결에서 승소하며 작명업계에서 큰 이슈가 되기도 했다.



이에 성민경 박사가 운영하는 성민경 이름박사는 아기 이름, 개명, 상호 전문 작명업체로 입소문나며, 작명과 개명을 원하는 사람들로 늘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TV나 언론매체에 소개될 뿐 아니라 성명학자로는 드물게 네이버 인물정보에 등록된 성민경 이름박사는 홈페이지(www.name114.com)를 통해 ‘천기작명법’에 관한 정보와 무료이름풀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와우스타 박기행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현승 `니가 처음이야` 티저 황승언vs유승옥, "D컵 볼륨으로 아이돌 홀렸나…"
ㆍ이혁재 집 인도명령, 부인 "나가 죽어라, 왜 안 죽었니… 깜짝 놀랐다"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칼 라거펠트 동대문 깜짝 출현 왜?··"동대문이 순간 파리로"
ㆍ내츄럴엔도텍 돌연 고개숙인 이유가?··뿔난 소비자 집단소송 겁났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