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수급, 조정 후 가격메리트 매력…스탁론전략?

전문가들은 유럽과 미국 등 선진국 경기지표가 엇갈리면서 각국 중앙은행의 통화정책에 불확실성이 높아지며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고 짚었다. 국내증시는 지난달 말부터 이어졌던 조정으로 가격매력도가 높아진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낙폭을 만회하며 기존 고점수준까지는 반등하겠지만 추가적 상승세가 나타나기는 어려울 것이란 전망이다.

유럽연합(EU) 통계기관인 유럽통계청은 올해 유로존의 1분기 지역총생산(GDP)가 전분기대비 0.4%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최근 2년간 유로존 경제성장률 중 최고 수치다. 그러나 이보다 앞서 유로존 최대 경제국 독일의 1분기 GDP 성장률은 시장기대치를 크게 하회한 0.3%에 그친 것으로 나타나면서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다. 하지만 유로존 경기가 미치는 파급효과가 생각보다 크지 않기 때문에 경기지표에 대한 불안감보다는 유동성 흐름에 더 주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지난달 말 이후 외국인 순매수세가 급격히 둔화됐지만 조정을 통해 가격메리트가 높아진 국내증시에 대한 수급은 지속될 것이며 2100선을 지지하면 전고점 대인 2180선을 회복하는 것도 어렵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기아차, SK텔레콤, 삼성에스디에스, 제일모직, NAVER, LG화학, KB금융, 삼성화재, 아모레G, LG생활건강, KT&G, LG, SK이노베이션, SK C&C, LG디스플레이, 현대중공업, LG전자, 고려아연, 하나금융지주, 셀트리온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