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M밸리록페, 10만 관객 노린다…대체불가능 라인업



오는 7월 2년 만에 개최되는 안산M밸리록페스티벌(이하 밸리록페)이 지난 2012년 라디오헤드 내한 시 운집한 역대 최다 관중인 10만 관객을 달성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현재 티켓 판매 추이가 2012년 당시와 근접한 수치를 나타내며 순항하고 있다.

푸 파이터스, 노엘 갤러거, 케미컬 브라더스 등 역대급 라인업을 앞세우며 오는 7월 막을 올리는 밸리록페가 개최 D-50을 앞두고 전년 대비 폭발적인 티켓 파워를 과시하며 화려한 귀환을 알리고 있다.

CJ E&M 음악사업부문 페스티벌팀 측은 “올해 1월 블라인드 티켓, 얼리버드 티켓 오픈을 시작으로 진행된 티켓 판매량 추이로 미뤄볼 때 2012년 라디오헤드 내한 당시의 관객이 몰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망했다. 10만 관객 달성은 그간 국내서 개최된 록페 중 2012년 밸리록페가 유일하다.



2012년 당시 경기도 지산리조트에서 개최된 밸리록페는 라디오헤드의 최초 내한을 성사, 역대 최다 인원인 10만 관객을 끌어 모으며 국내 록페의 역사를 새로 쓴 바 있다. 지난 해 세월호 사건 후 국민적 애도에 동참한다는 취지로 개최를 연기한 밸리록페가 2년 만에 국내 록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으며 변치 않는 명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

올해 초 블라인드 티켓, 얼리버드 티켓이 일찌감치 매진을 기록하며 팬들의 기대감이 고스란히 드러나기도 했다. 오는 6월 10일 자정까지 인터파크에서 1~3일권 티켓가 20% 할인도 진행하고 있어 티켓 예매 속도 또한 가속화 될 전망이다.

이 같은 폭발적인 티켓 파워는 푸 파이터스, 케미컬 브라더스, 노엘 갤러거, 데드마우스 등 올해 음악 페스티벌 가운데 대체 불가능한 역대급 라인업이 주요한 요소로 손꼽힌다. 특히 美, 英 록의 대표주자 푸 파이터스와 모터헤드의 최초 내한, 연일 한국 사랑을 과시하고 있는 오아시스 前 멤버 노엘 갤러거의 최단기 내한 등 라인업 자체만으로 타 음악 페스티벌을 압도한다는 평.



국내 최초 페스티벌 전용 부지 개발과 안산시와 함께 지역 상생을 위한 과감한 투자로 자존심을 지킨 밸리록페에 대한 관객들의 신뢰도 굳건하다. 반짝하고 사라진 여타 록페와 달리 세계적인 라인업을 유치해온 저력을 관객도 인정하고 있다는 평이다.



페스티벌 업계 관계자는 “최근 1~2년간 페스티벌 시장 내 과도한 출혈 경쟁 속 실력자만 살아 남았다. 록 페스티벌에 대한 철학 없이 매출에 따라 생겼다 없어진 여타 음악 축제와 밸리록페의 차이를 관객들이 인지하기 시작했다. 점차 소비자들의 뇌리에 ‘밸리 록페’의 브랜딩이 강화된 측면도 티켓 판매에 도움이 됐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올해 2013년 운집 관중인 7만8000명 이상의 대규모 관객이 밸리 록페를 찾을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스폰서십 등 밸리록페 참여 기업도 활짝 웃고 있다. 한정된 부지에 주요 소비 세대인 2030 관객이 60% 이상 차지하는 밸리록페는 기업에게는 훌륭한 홍보/마케팅 창구이기도 하다. 전통적으로 여름 록페에서 시원한 식음료와 빙과류 등의 스폰서십 계약이 강세다. 올해 밸리록페 참여인원이 전년 대비 훨씬 많은 관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되며 IT 관련 업체, 다양한 F&B 업체 등 스폰서십 참여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CJ E&M 음악사업부문 페스티벌팀 측은 “이번 달 중 6차 라인업이 공개되면 티켓 판매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밸리록페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과 신뢰를 보여주시는 관객 분들께 감사하다. 더욱 더 많은 관객 분들이 찾는 만큼 록페를 즐기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오는 7월 24일~26일 안산 대부도 바다향기 테마파크에서 개최되는 안산M밸리록페스티벌은 세계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내한을 성사시킨 국내 최고의 음악 페스티벌이다. 현재 푸 파이터스, 노엘 갤러거, 모터헤드 등 美, 英록의 대표주자와 케이컬 브라더스, 데드마우스 등 EDM계 최정상급 DJ의 합류 등 국내/외 최고 아티스트 80여 팀이 참여한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지성 작가와 결혼 차유람vs한주희 `당구여신`의 미모대결 승자는?
ㆍ원빈 이나영 결혼, 모태 미남미녀 2세는 어떤 모습? 가상 사진 보니…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어 스타일 포 유` 구하라, 19禁 화보로 섹시美 발산 `황홀`
ㆍ차유람 이지성 결혼, 차유람 `19禁 볼륨`에 이지성 반했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