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려감 속에서 바닥찾기…어떤 업종에 주식자금 활용할까

증시가 대내외 악재로 조정국면에 들어가며 어디까지 밀릴지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각종 대외 이벤트들이 대기 중인 상황이라 방향성 탐색을 놓고 눈치보기 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투자심리는 더욱 위축되고 있는 모습이다.

아직 메르스 공포가 정점을 지나지 않았고 환율 이슈도 확실한 방향성을 잡기 어렵기 때문에 코스피의 추가 조정 가능성이 높은 상태다. 그러나 최근 큰 폭의 조정을 받았던 만큼 가격매력이 부각되어 외국인이 꾸준한 순매수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2050선에서 강한 지지력을 보일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당분간 조정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탄탄한 수급 밸런스가 유지되고 있는 화학업종 등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코스닥의 경우 외국인의 매수세가 이어지는 종목 중 추가 상승 모멘텀을 가진 종목 위주로 압축해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다. 변동성 장세에서 저점 매수를 위한 추가자금이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사용 중에 주가 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놓인 투자자라면 스탁론 활용을 고려하자.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4배까지 활용 가능한 상품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상승세를 이어가는 종목에 개인투자자들의 스탁론 사용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7%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7%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7%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한국전력, 리노스, 파라다이스, 씨젠, 한화케미칼, 보령메디앙스, 우리종금, 중앙백신, 코오롱, SK케미칼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7%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